SKT, '종이 대체' RCS 공공기관 공익메시지 지원
정길준 2023. 7. 4. 12:22
SK텔레콤은 RCS로 종이를 대체해 공공기관의 탄소 절감을 뒷받침한다고 4일 밝혔다.
RCS는 이미지와 웹사이트 바로가기 버튼 등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다. 종이 소식지나 사보 등을 전자문서로 대체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한국소방안전원 등 5개 공공기관에 최대 30만건의 RCS를 지원하는 '공공기관 RCS 공익메시지 발송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올해 6월 말까지 5개 공공기관의 RCS 메시지 발송을 지원해 약 61t의 탄소 절감에 기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RCS 메시지는 공공기관 캠페인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소방안전원의 '주택용 소방시설 알기' 유튜브 영상 접속자는 RCS 발송 당일 12배 증가했으며, 대한적십자사는 RCS 발송 기간 헌혈 건수가 약 23% 늘었다.
SK텔레콤이 공공기관에 지원하는 RCS 메시지는 지난 1월 이동통신 3사가 신규 출시한 'RCS 이미지 템플릿'을 활용하고 있다.
RCS 이미지 템플릿은 총 6종으로 이미지 및 타이틀 강조형·이미지 강조형·썸네일형(가로)·썸네일형(세로)·SNS형·SNS형(중간 버튼) 등이다.
이상구 SK텔레콤 메시징 CO 담당은 "다양한 형태로 공익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RCS로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화제’…한강뷰+방만 4개 (프리한 닥터)
- ‘사업가’ 손지창 “50대 男고객, 내 엉덩이 움켜쥐어”…성추행 피해 고백 (동상이몽)
- ‘두 번 이혼’ 이지현 “혼자 사세요, 어차피 인생은 혼자” (‘고소한 남녀’) [일문일답]
- 고은아, 코 재수술 성공…“진짜 콧구멍 내려왔다” 감탄 (방가네)
- ‘차세찌♥’ 한채아 “키스로 내가 얼마나 사랑받고 있는지 알 수 있어” (쉬는부부)
- 이시언, ‘나혼산’ 하차한 이유?…“연기를 해도 기억을 못하더라” (부산촌놈)
- [X why Z]Z세대가 뉴진스 앨범을 기다리는 이유는 뭘까?
- [IS 비하인드] 등판하면 8승 1무 '1m78㎝ 복덩이' 한화는 어떻게 데려왔을까
- 꼬여도 너무 꼬인 양현준과 강원, ‘아름다운 이별’은 없다
- 장미란 문체부 2차관 세종청사 첫 출근...인선 비판 시각에는 "염려해주신 만큼 더 열심히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