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플라이보드 체험관광’ 등 5개 우수 해양관광상품 선정

장정욱 2023. 7. 4.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은 '제7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총 5개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선정·발표했다.

국민 체험형 관광 수요를 반영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양레저 콘텐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5개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최종 선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트썸머패키지·별빛총총 해양레저캠핑 등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우수 해양관광상품 가운데 하나인 플라이보드 체험관광 소개서.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은 ‘제7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총 5개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선정·발표했다.


공모전에는 총 35개 상품이 접수됐다. 국민 체험형 관광 수요를 반영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양레저 콘텐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5개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상품은 ▲한려수도 통영바다에 요트를 타고 나가 스노클링, 제트스키 등 다양한 수중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요트썸머패키지’ ▲바다 위를 나는 ‘플라이보드 체험관광’ ▲여수 상화도 섬에서 투명텐트를 이용하여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별빛총총 해양레저캠핑’ ▲해녀 삼촌과 함께 스노클링, 태왁만들기 체험 등을 해보는 ‘김녕바다의 재발견’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반려견과 서핑, 사진촬영 등을 해보는 ‘도그서핑 페스티발’이다.


해수부는 5개 상품 사업화를 위해 각 3000만원 자금과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7월 말부터 ‘우수 해양관광상품 무료 체험단’을 모집해 일반 국민이 우수관광상품을 체험할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근 국민 관광 수요를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상품들을 발굴했다”며 “일상회복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휴가철인 만큼, 많은 국민께서 바다를 찾아 우수해양관광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해양레저 관광상품들을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