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해수욕장 23곳, 14일부터 순차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동해안 23개 해수욕장이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경북도는 경주, 영덕, 울진지역 해수욕장을 14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포항 해수욕장을 15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경북도는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비해 해수욕장 방문객이 많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과 영덕 장사 해수욕장 두 곳에 대해서는 해수욕장 개장 전에 방사능 검사를 하고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에선 국제해양레저위크 개최
경북 동해안 23개 해수욕장이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경북도는 경주, 영덕, 울진지역 해수욕장을 14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포항 해수욕장을 15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도는 개장에 앞서 샤워실, 화장실, 세족대 등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또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포항에서는 22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샌드페스티벌(영일대 해수욕장)을 비롯해 오징어 맨손잡이(구룡포 해수욕장), 조개잡이 체험(화진, 도구 해수욕장), 전통후릿그물체험(월포 해수욕장) 등 행사가 열린다.
해양레포츠 체험 및 해양스포츠 대회 등을 즐길 수 있는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도 포항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핑대회, 해양스포츠 체험(요트, 운하체험, 스쿠버다이빙, 서핑)과 각종 체험이벤트 개최로 해양레저 저변을 확산하고 관련 산업분야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영일대 해수욕장 및 형산강 일원에서는 다음 달 11일부터 14일까지 전국해양스포츠 제전도 열린다. 경주 관성 해수욕장에서는 이달 중 한여름 밤의 음악축제를 열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영덕 고래불 해수욕장에서는 비치사커대회가 이달 말에서 다음 달 초 열리고, 울진 후포 해수욕장에는 29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전국 남녀 비치발리볼대회가 개최된다.
가족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을 원한다면 주변 경관이 좋은 포항 화진 해수욕장과 도구 해수욕장, 경주 오류 해수욕장, 영덕 하저 해수욕장, 울진군 나곡 해수욕장 등 5곳을 이용하면 된다.
경북도는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비해 해수욕장 방문객이 많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과 영덕 장사 해수욕장 두 곳에 대해서는 해수욕장 개장 전에 방사능 검사를 하고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안동=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염 명품백 주인, “전액 받을 생각 없었어”…결말은?
- 도쿄 한복판서 건물 폭발… 도로에 잔해 흩어져
- “액수 적어 죄송”…장학금 5000만원 건넨 노인 정체
- ‘반려견 테스트’ 홍천강 입수 야영객, 숨진 채 발견
- “아기 백일날 경비실에서 불쑥 찾아왔습니다” [아살세]
- 인천→천안 택시비 13만원 먹튀했던 10대…“여친 보러”
- 전 여친 잠들자 일방적 성관계… 檢 불기소, 뒤집혔다
- “팬이라길래…골프채 받아” 손숙, 청탁금지법 위반 송치
- ‘라면값 내렸는데 분식집 가격 그대로?’…사장님 속사정
- 안민석, ‘장미란 인사’ 비판…“공정? 미투 때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