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UCL 출전하는 뉴캐슬, 밀란 중원 핵심 영입…이적료 997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캐슬유나이티드가 AC밀란 미드필더 산드로 토날리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뉴캐슬은 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토날리와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2000년생 미드필더 토날리는 2020년 여름 임대로 밀란에 합류했다가 이듬해 완전 이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뉴캐슬유나이티드가 AC밀란 미드필더 산드로 토날리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뉴캐슬은 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토날리와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적료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현지 보도에 따르면 7,000만 유로(약 997억 원)에 옵션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2000년생 미드필더 토날리는 2020년 여름 임대로 밀란에 합류했다가 이듬해 완전 이적했다. 3시즌 동안 세리에A 95경기에 출전하며 주축 미드필더로 자리 잡았다. 2021-2022시즌 밀란이 12년 만에 이탈리아 세리에A 정상에 오르는데 기여했고, 지난 시즌에는 밀란이 치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전 경기에 선발 출전해 준결승 진출에 힘을 보탰다. 선수 본인은 이적 의사가 크지 않았는데 밀란 측이 뉴캐슬의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이적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토날리는 "우선 뉴캐슬에 감사하다. 내 선수 경력에 엄청난 기회를 열어줬다. 항상 그랬듯 그라운드 위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믿음에 보답하고 싶다. 세인트 제임스 파크(뉴캐슬 홈구장)에서 뛰게 돼 기쁘다. 어서 팬들의 애정을 느끼고 싶다"는 이적 소감을 전했다.
에디 하우 뉴캐슬 감독은 "토날리는 대단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선수다. 기술적, 신체적, 정신적 특성이 우리 팀과 잘 어울린다. 23세에 이미 유럽 최고 수준의 리그와 UCL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은 경험이 있다. 또한 국가대표로도 활약하고 있다. 우리와 함께 더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선수단에 그가 합류해 기쁘다"고 평가했다.
사진= 뉴캐슬유나이티드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김지수 EPL 개막전 직관' 여름방학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민재 떠나고 오시멘 잔류?…"나폴리보다 더 좋은 곳은 없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루카쿠 실패했지만…첼시, 다시 한번 이탈리아에서 스트라이커 영입할 계획 - 풋볼리스트(FOOTBALL
- '수비진 세대교체' 맨시티, 02년생 '최고 재능' 그바르디올 영입에 한 걸음... 협상 진전 - 풋볼리
- 김지수 데려간 브렌트퍼드, '클럽 레코드'로 01년생 센터백 추가 영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상대 선수 폭행' 발베르데, 5경기 출전 정지 징계 가능성... 레알은 항소 결정 - 풋볼리스트(FOOT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