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인도네시아 금융 인재 육성…비누스대와 협약
정길준 2023. 7. 3. 17:52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30일 서울 명동 사옥에서 인도네시아 명문 사립 교육기관인 비누스대학교와 글로벌 금융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하반기부터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에게 인턴사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비누스대학교는 인턴십 수료 시 1학기에 해당하는 학점을 인정하는 ITPM(해외 인재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턴십 과정에서 비누스대학교 학생들은 하나은행 글로벌 유관부서 및 특화 영업점 순환 근무와 하나금융그룹 직원의 전담 멘토링 서비스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금융 연수를 경험한다.
우수 인턴십 수료자에게는 학부 졸업 시까지 장학금과 현지 취업 연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과 긴밀한 협력으로 글로벌 우수 인재들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글로벌 상생 금융의 스토리를 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일전 패배→눈물’ U-17 변성환호, “월드컵서는 사고 한번 치고 싶다”
- “합의 끝, 남은 건 서명뿐”… 이강인의 PSG행 발표 임박
- 박명수, 한국무용 전공 딸 민서 교육비 언급 “돈 많이 들어” (‘라디오쇼’)
- 배우 손숙 포함 8명, 골프채 세트 받은 혐의로 불구속 송치
- [TVis] 광희, 임시완 ‘오겜2’ 출연에 분노 “미쳐버릴 것 같다, 잠 안와”
- ‘기사식당’ 곽준빈 “학폭피해 경험, 이젠 괜찮아..사람들에 도움 주고 싶어”
- [왓IS] “친한 사이일 뿐”…윤아·이준호, 열애설은 해프닝으로
- 유럽 팀들 잇따라 '방한 취소'…김샌 축구축제에 '국제망신'까지
- 더기버스 “피프티 피프티 거취 독단 논의? 사실무근…명예훼손 중단하길” [전문]
- 10G 5HR 몰아치기, 137경기→80경기 단축···킹하성 2년 연속 10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