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공모전 통해 드라마·영화 스토리 찾는다… 9일까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콘텐츠의 스토리 발굴을 위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023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드라마·영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화와 드라마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영화와 드라마 부문별로 최우수상(각 1편), 우수상(각 2편), 가작(각 3편) 등 총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상금은 1억5000만원으로 영화, 드라마 부문의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각 3000만원을 수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콘텐츠의 스토리 발굴을 위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023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드라마·영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화와 드라마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장르나 소재의 제한 없이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순수창작물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영화는 장편 상업영화, 드라마는 회당 60분의 미니시리즈(총 12~16부작)가 대상이다. 신인, 기성 작가는 물론 2인 이상의 공동 집필도 가능하다. 접수는 지난달 26일 시작해 오는 9일까지 이어진다. 심사 결과는 10월 개별 통보된다.
영화와 드라마 부문별로 최우수상(각 1편), 우수상(각 2편), 가작(각 3편) 등 총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상금은 1억5000만원으로 영화, 드라마 부문의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각 300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상은 각 1500만원, 가작은 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의 저작권은 집필한 작가에 귀속된다. 최종 수상작의 제작 기회는 물론 유명 감독과 작가, 드라마·영화 제작자 등 톱 크리에이터들의 강의와 개별 멘토링 등 다양한 수상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달 24일부터는 글로벌 게임사 펄어비스와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도 개최한다. 이는 웹툰/웹소설 플랫폼과 게임사가 지식재산권(IP) 확장을 위해 협업하는 이례적인 공모전이다. 신진 웹소설 작가와 게임 시놉시스 기획자의 데뷔를 돕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자유 주제로 진행된다. 게임 내 클래스(직업)명, 지명, NPC 등 ‘검은사막’의 소재를 활용해 창작한 글이라면 어떤 작품이든 응모할 수 있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액수 적어 죄송”…장학금 5000만원 건넨 노인 정체
- [포착] 尹, 장미란 신임 차관에 “길에서 보면 몰라보겠네”
- 인천→천안 택시비 13만원 먹튀했던 10대…“여친 보러”
- “남자친구가 고양이를 죽였습니다”…CCTV에 다 찍혔다
- 전 여친 잠들자 일방적 성관계… 檢 불기소, 뒤집혔다
- 목에 닭뼈 걸린 환자 “콜라 드세요” 처방…놀라운 결과
- 흉기 준비해 5분만에…술집 여주인·손님 살해 뒤 ‘자해’
- 방치하고 유기하고… 줄줄이 드러나는 ‘유령 영아’ 범죄
- 비행기로 ‘슈퍼 통학’ 美버클리대생 “월세보다 저렴”
- 日서 고독사 노인 시신 75일 방치…공무원 “일 밀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