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메인넷 마이그레이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3일 위믹스3.0 메인넷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했다.
이번 작업으로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모든 게임은 위믹스3.0 메인넷과 연결된다.
향후 위믹스 플레이는 다양한 메인넷들과 연결해 더욱 간편하게 토큰 스왑이 가능하도록 확장할 계획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900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최대 블록체인 게임 오픈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큰 스왑 절차 간소화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3일 위믹스3.0 메인넷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했다.
이번 작업으로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모든 게임은 위믹스3.0 메인넷과 연결된다. 안전한 거래지원 프로토콜인 ‘PPP(플레이 프루프 프로토콜)’를 도입해 네트워크 상호운용성을 높였다.
PPP는 이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토큰을 원하는 토큰으로 즉시 교환할 수 있도록 안전한 거래를 지원한다. 여러 절차를 거쳐야 했던 다른 네트워크 토큰과의 ‘스왑’ 절차를 한 번의 서명으로 진행,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생태계 ‘옴니체인’ 전략을 통해 외부 체인과 연결돼 하나의 커뮤니티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향후 위믹스 플레이는 다양한 메인넷들과 연결해 더욱 간편하게 토큰 스왑이 가능하도록 확장할 계획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900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최대 블록체인 게임 오픈 플랫폼이다. 현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등 여러 장르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5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우리은행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올해 벌써 4번째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한다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