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23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체육계 인권의식 향상 및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인권친화적 스포츠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하여 '2023 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스포츠인권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대한체육회 회원단체(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 체육지도자, 인권지킴이 등이 지원 가능하며, 각 대상별 스포츠인권의식 향상 및 인권 존중 문화 확산 실천 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체육계 인권의식 향상 및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인권친화적 스포츠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하여 ‘2023 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전은 스포츠인권 인식개선 및 향상의 중요성을 알리고, 많은 체육인의 참여를 통하여 긍정적인 사례 공유와 인권친화적 스포츠문화 확산을 위하여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스포츠인권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대한체육회 회원단체(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 체육지도자, 인권지킴이 등이 지원 가능하며, 각 대상별 스포츠인권의식 향상 및 인권 존중 문화 확산 실천 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 3일(월)부터 9월 1일(금)까지이다.
대한체육회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인권 전문 외부 심사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할 계획이며, 주요 심사기준은 ‘공모내용 취지부합성 및 인권향상을 위한 우수사례의 창의성’ 등이다.
수상자는 총 6명으로 1등 수상자(1명)에게는 50만 원 상당 상품, 2등 수상자(2명)에게는 30만 원 상당 상품, 3등 수상자(3명)에게는 20만 원 상당 상품을 시상한다. 최종 수상자는 9월 말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로 공지하게 되며 우수사례는 스포츠인권의 날 공식행사 시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지우 첫 우승 순간’ KLPGA 투어 올해 최고 시청률
- '사생활 유출' 황의조, 고소인 조사받고 영국으로 출국
- 고강도 훈련 지소연 "월드컵은 더 힘들다"...첫 필드골도 다짐
- K리그 라이선스, K리그1과 K리그2로 구분
- 위기라더니 관중 폭발…어느 팀이 주도하고 있나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포비아' 증시 폭락에 곱버스 ETF 부각…'불나방 투자' 경계령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