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읽는 즐거움! 엘르 데코 '코-리딩 라운지'에서 생긴 일

이서진 2023. 7. 3. 15: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서울국제도서전을 가득 채운 힐링 바이브! <엘르 데코> 와 ‘레어로우’가 만났다.
〈엘르 데코〉 코-리딩 라운지.
〈엘르 데코〉 코-리딩 라운지.
달콤한 휴식과 함께 책을!

지난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엄청난 인파가 코엑스를 가득 채웠습니다. 국내 최대 책 축제, ‘2023 서울국제도서전’이 열렸기 때문이죠. 올해 65회째를 맞는 서울국제도서전에는 35개국 530개 사가 참여하고 13만여 명이 방문했습니다. 〈엘르 데코〉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어로우’와 함께 서울국제도서전에 ‘코-리딩 라운지(CO-READING LOUNGE)’를 열었습니다. 제아무리 책을 사랑하는 사람일지라도 빽빽한 부스, 방대한 책들 사이를 돌아다니다 보면 잠시나마 쉴 곳이 필요한 법이죠. 〈엘르 데코〉는 달콤한 휴식을 취하며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모여 ‘함께 읽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엘르 데코〉의 코-리딩 라운지는 드넓은 도서전에서 소파에 편히 앉아 책을 즐길 수 있는 유일무이한 장소였죠.

〈엘르 데코〉 북 에디션.
레어로우 가구와 함께한 코-리딩 라운지.
〈엘르 데코〉의 코-리딩 라운지에 들어서자 형형색색의 책들이 반겨주었습니다. 핑크, 옐로우, 화이트, 블랙, 그레이까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펼쳐온 〈엘르 데코〉 북 에디션과 함께 오렌지, 블루, 그린 등 활기 넘치는 색채의 레어로우 가구들이 방문객을 맞이했죠. 2023 서울국제도서전의 〈엘르 데코〉 코-리딩 라운지는 절판되어 구하기 힘들었던 〈엘르 데코〉의 과월호부터 최신호인 2023년 6월호(여름호)까지, 삶을 둘러싼 전 세계의 멋과 놀라운 영감을 채집한 〈엘르 데코〉의 모든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습니다. 〈엘르 데코〉 북 에디션은 에르완 부홀렉부터 피에르 샤르팽까지 유명 아티스트의 빛나는 아트워크를 표지에 담습니다. 오직 〈엘르 데코〉 코리아만을 위해 작업된 특별한 아트워크는 ‘책 러버’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엘르 데코〉 최초로 할인된 가격과 특별한 패키지, 한 권만 사도 무료로 배송해 주는 특별한 이벤트도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에디터의 코멘트가 적혀 있는 책갈피.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관람객.
‘함께 읽는’ 즐거움

함께 읽는 즐거움을 선사한 코-리딩 라운지에서는 수많은 관람객이 다채로운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해 책을 즐기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각기 다른 관심사를 가진 관람객들이 모여 자신의 독서 취향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습니다. 그중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이벤트는 라운지를 수놓은 북 에디션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독서 공간을 포착하여 사진으로 남겨보는 프로젝트였어요. 라운지 곳곳에 비치된 〈엘르 데코〉를 형상화한 프레임 엽서로 자신이 꿈꾸는 독서 공간을 담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엘르 데코〉의 정기 구독권을 증정했습니다. 코-리딩 라운지를 즐긴 관람객들은 알록달록한 부스에서 에디터의 코멘트가 적혀 있는 노란색 책갈피를 들여다보기도 하고, 친구 혹은 가족, 연인들과 함께 자신이 원하는 공간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며 감각적인 공간을 사진에 담으며 라운지에서 보내는 시간을 만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라운지 곳곳에 비치된 〈엘르 데코〉 프레임 엽서.
'엘르 보이스' 이벤트.
힐링 업! 에너지 업!

레어로우의 강렬한 색감을 가진 가구들도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한 번쯤 앉아보고 싶은 마음을 강하게 자극하는 레어로우 가구들의 스타일리시한 소파들은 도서전을 찾은 수많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죠. 코-리딩 라운지에서 에너지를 재충전한 관람객들은 ‘엘르 보이스’의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생수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2023 서울국제도서전 속 〈엘르 데코〉의 코-리딩 라운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꽉 채워 수많은 관람객에게 함께 읽는 즐거움을 전한 도서전 속 작은 쉼터는 활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막을 내렸습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