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양산시민아카데미와 양산청소년전국연극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6회 양산시민아카데미'가 7월11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시는 전국 청소년 문화콘텐츠 교류의 장인 '제23회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도 11월4일과 5일, 11일 3일간 개최한다.
연극제는 양산시가 주최하고 양산시청소년회관이 주관한다.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는 청소년 문화예술 창작활동 지원과 문화감성을 함양하고자 양산시가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76회 양산시민아카데미'가 7월11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시민들의 교양 함양과 다양한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시민아카데미는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양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다.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초청강사로 나서 '0.1%의 비밀 메타인지를 이해하면 지혜가 보인다'는 주제로 강의한다.
'메타인지'를 통해 지혜에 관한 심리학적 접근에 한 걸음 더 다가가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일 교수는 아주대 창의력 연구센터장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0.1%의 비밀 등을 저술했다.
시는 전국 청소년 문화콘텐츠 교류의 장인 '제23회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도 11월4일과 5일, 11일 3일간 개최한다.
연극제는 양산시가 주최하고 양산시청소년회관이 주관한다.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에는 전국 만13~18세 청소년으로 구성한 연극동아리가 참가한다. 접수는 8월18일까지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10팀이 본 행사에서 연극 경연을 펼친다.
시상은 양산시장상과 부상으로 총 119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대상 1팀에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팀 상금 150만원, 우수상 8팀 상금 각 100만원, 개인상(최우수연기상 2명, 최우수연출상 1명, 최우수각본상 1명)에는 각 10만원씩 지급한다.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는 청소년 문화예술 창작활동 지원과 문화감성을 함양하고자 양산시가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01년 양산지역 내 중 고등학교 청소년연극동아리들의 연극무대 마련을 위해 축제 형식으로 시작한 것이 2011년부터 전국 규모로 성장했다.
연극제에는 매년 청소년연극동아리 8~10팀이 참가하고 있다. 지난해(22회)에는 노라연(신주중/양산팀)의 '꿈을 봄, 봄을 꿈'이라는 창작작품이 대상을 받았다.
강정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양산전국청소년연극제는 청소년의 아이디어와 열정을 모아 완성하는 축제"라며 "단순히 순위를 위한 경연의 의미를 벗어나 청소년의 숨은 잠재력을 발산할 수 있는 전국 대표 청소년연극제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산=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23.7% 재반등 ‘기사회생’…“李 선고·당정 단일대오”
- 삼성 이병철 37주기…이재용 회장 등 용인 선영서 추모
-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국회 찾은 5·18기념재단·광주광역시…전두환·노태우 일가 은닉재산 환수 촉구
- 상급종합병원 90% 중증·응급 중심 구조전환…서울대·서울성모병원 가세
- 공학 반대 시위에 동덕여대 “불법행위, 개인 각자 책임져야”
- 출퇴근길 지옥철?…“인력 공백 막막” 서울지하철 총파업 예고
- 최민희 “민주 몫 방통위원 추천, 당 지도부에 요청할 것”
- B형 간염 더한 ‘6가 혼합백신’ 국가접종 도입…내년부터 시행
- 홈에서 못 이겼던 팔레스타인 잡자…홍명보호, 월드컵 본선행 ‘8부 능선’ 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