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페스타’ 성황리 개최… ‘이무기’ 등 신규 콘텐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는 지난 1일 자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의 대규모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를 열고, 모험가들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즐겼다고 3일 전했다.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한 하이델 연회에선 김재희 총괄 PD와 장제석 게임디자인실장이 △꿈결 둠 △울루키타 △장미전쟁 △매구 각성 △이무기 등 업데이트 콘텐츠를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들에게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지난 1일 자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의 대규모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를 열고, 모험가들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즐겼다고 3일 전했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매년 여름 시즌에 열린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를 확장해 모험가들이 검은사막을 현실에서도 만날 수 있도록 마련한 체험형 행사다. △세렌디아 △칼페온 △발렌시아 △발레노스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의 주요 지역이 특색에 맞게 꾸며졌다.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검은사막 페스타에는 모험가 약 400명이 참석했다. 모험가들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행사장에서 준비된 이벤트와 공연을 즐기고 업데이트 콘텐츠까지 확인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모험가들은 공연이 없는 시간을 활용해 발레노스 지역의 ‘농작물을 옮겨라’, ‘도전! 동(V) 검은별’, 아침의 나라 지역의 ‘손각시! 서방님을 찾아라’ 등 체험형 이벤트를 즐겼 현장 이벤트는 각종 이벤트에 도전해 성공 시 제공되는 쿠폰과 펄을 모아 실제 인게임과 같이 ‘샤카투 경품교환소’를 찾아 다양한 경품과 보상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같은 테이블에 앉은 모험가들과 모험가 명함으로 인사를 나누고 함께 게임을 즐기는 모습 등도 연출됐다.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한 하이델 연회에선 김재희 총괄 PD와 장제석 게임디자인실장이 △꿈결 둠 △울루키타 △장미전쟁 △매구 각성 △이무기 등 업데이트 콘텐츠를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들에게 소개했다.
이중 꿈결 둠은 검은사막 월드 중 지상에서의 빠른 이동이 특징이며, ‘지옥마’라는 콘셉트를 살려 말 주변을 감싸고 있는 불의 모습이 유지된다. 빨간색 불을 뿜는 ‘둠’과 달리 파란색 불을 뿜는 외형을 지녔다. 꿈결 둠은 오는 12일 한국에 먼저 출시하며 일주일 뒤인 19일 글로벌 업데이트 예정이다. 모험가들에게 ‘환상마‘를 지급한다는 발표도 이뤄졌다. 모험가는 7월 5일 지급되는 ‘브이피코의 뿔피리’를 사용 시 환상마 3종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환상마를 보유한 모험가는 ‘꿈을 부르는 향로 5개‘를 선택 가능하다.
새로운 지역 ‘고귀한 땅 울루키타’는 검은사막 지역 중 ‘메디아’ 지역 인근의 남쪽 끝 절벽에 위치한 곳으로 그 동안 베일에 쌓여 모험가들의 관심이 많았던 지역이다. 울루키타에는 사냥터 총 4곳이 존재하는데 △죽은 자들의 도시 △툰그라드 유적을 8월 9일에 먼저 선보인 후 2곳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장미전쟁’은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지역을 배경으로 한 넓은 전장을 무대로 펼쳐지는 새로운 점령전 콘텐츠다. 2주에 한 번씩 열리는 장미전쟁은 각 진영에 300명씩 총 600명 단위로 겨루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이밖에 펄어비스는 ‘매구 각성’의 전투 영상과 함께 7월 5일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아침의 나라에 등장하는 신규 우두머리 ‘이무기’의 전투 영상과 전체 모습도 공개했다. 이무기는 기존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들과 달리 공격의 주도권을 이무기가 쥐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7월 5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5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우리은행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올해 벌써 4번째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한다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