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냐의 빛 바랜 10K 역투···1득점에 묶인 한화 타선→9연승 무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 외국인 투수 펠릭스 페냐가 위력적인 구위를 선보이며 선발투수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개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 타이기록까지 만들었지만, 돌아온 건 '패전'이었다.
이날 페냐는 개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 타이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부터 페냐가 한국 무대에서 두 자릿수 탈삼진을 달성한 건 지난해 9월 14일 대전 KT 위즈전, 올해 5월 4일 잠실 두산 베어스전으로, 두 경기에서 모두 10탈삼진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대구, 유준상 기자) 한화 이글스 외국인 투수 펠릭스 페냐가 위력적인 구위를 선보이며 선발투수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개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 타이기록까지 만들었지만, 돌아온 건 '패전'이었다.
한화는 2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시즌 11차전에서 1-2로 패배하면서 9연승에 실패했다. 시즌 성적은 31승4무38패(0.449)가 됐다.
중책을 맡은 선발투수 페냐는 6이닝 5피안타(1피홈런) 2사사구 10탈삼진 2실점으로 3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QS)를 달성했다. 다만 타선의 득점 지원을 받지 못하면서 시즌 5패를 떠안았다.
이날 페냐는 개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 타이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부터 페냐가 한국 무대에서 두 자릿수 탈삼진을 달성한 건 지난해 9월 14일 대전 KT 위즈전, 올해 5월 4일 잠실 두산 베어스전으로, 두 경기에서 모두 10탈삼진을 기록했다.
페냐는 1회말 삼진 2개를 곁들여 삼자범퇴로 이닝을 매듭지었지만, 2회말 선두타자 강민호에게 일격을 당했다. 풀카운트 승부 끝에 솔로포를 헌납하면서 네 타자 만에 첫 실점을 허용했다.
페냐는 3회말에도 추가점을 내줬다. 1사 1루에서 김현준을 공 3개 만에 삼진으로 잡아냈지만, 후속타자 호세 피렐라에게 2루타를 맞았다. 이때 1루주자 이재현이 홈까지 파고 들면서 삼성에게 득점을 안겼다. 한화 야수들이 깔끔한 릴레이로 홈까지 공을 전달했으나 포수가 태그하기 전에 이재현의 손이 홈플레이트에 닿았다.
2이닝 연속 실점에도 페냐는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끝내면서 평정심을 유지했다. 4회에 이어 5회에도 점수를 주지 않았고, 6회말 삼자범퇴로 자신의 임무를 마치면서 불펜에게 마운드를 넘겨줬다.
문제는 타선이었다. 타자들은 2회초 희생플라이로 선취점을 뽑은 뒤 3회 이후 침묵으로 일관했고, 삼성 선발 원태인이 내려간 이후에도 점수를 얻지 못했다.
전날 4안타를 몰아쳤던 리드오프 이진영을 비롯해 김인환, 노시환, 닉 윌리엄스까지 1~4번 타자가 모두 무안타에 그쳤다. 채은성 홀로 팀 내에서 멀티히트로 분전했으나 경기의 분위기를 바꾸기는 역부족이었다.
2005년 6월 14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 이후 6592일 만의 9연승 도전에 나섰던 한화도, 개인 3연승을 정조준했던 페냐도 아쉬움을 남긴 채 대구를 떠나야 했다.
사진=연합뉴스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또맘, 파격 올화이트 비키니...골반까지 다 트였네
- 치어리더 김현영, 흰티+청바지에도 대문자 S라인...넘사벽 골반
- '98년생' 기상캐스터 금채림, CG같은 수영복 뒤태…각선미까지 완벽
- 기상캐스터 강아랑, 파격 오프숄더룩...볼륨 자태 '시선집중'
- "글래머는 벗겨봐야 알아"...파격발언 축구여신, "지퍼 열어도 되고" 충격 룩북 공개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