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 다리 넣은 ‘고질라라면’ 대만서 판매… 맛은 어떨까?

오상훈 기자 2023. 7. 2.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만의 한 식당에서 악어고기를 넣어 끓인 '고질라라면'이 관심을 끌고 있다.

29일 대만 SETN 등 현지 매체는 대만 윈린현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고질라라면'을 판매한다고 소개했다.

음식점 주인은 "창의적이고 특별한 메뉴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악어다리를 넣게 됐다"며 "악어고기의 비린 맛을 잡기 위해 양파, 생각, 마늘 등으로 양념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악어고기는 필수 아마노신 8가지를 포함한 19가지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대만의 한 식당에서 악어고기를 넣어 끓인 ‘고질라라면’이 관심을 끌고 있다. 먹어도 괜찮은 걸까?

29일 대만 SETN 등 현지 매체는 대만 윈린현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고질라라면’을 판매한다고 소개했다. 음식점 주인의 설명에 따르면 고질라라면은 한정판으로 한 그릇당 1500대만달러(약 6만3000원)다. 이름에 걸맞게 그릇을 삐져나올 정도로 커다란 악어 다리가 놓여 있다. 처음엔 악어 머리까지 넣을 생각이었다고 한다.

음식점 주인은 “창의적이고 특별한 메뉴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악어다리를 넣게 됐다”며 “악어고기의 비린 맛을 잡기 위해 양파, 생각, 마늘 등으로 양념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또 “악어의 앞다리는 치킨처럼 쫄깃하고 맛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악어고기는 꽤 많은 국가에서 식용으로 쓰인다. 태국, 싱가포르의 고급 음식점에서 찾아볼 수 있고 미국에선 식용 악어 양식이 이뤄지고 있다. 악어는 머리를 제외한 대부분의 부위를 먹는데 꼬리가 가장 희소하다. 맛은 닭고기와 돼지고기의 중간 정도로 평가받는다. 조리 방식은 스튜나 구이, 튀김, 훈제 등 다양하다.

영양성분은 육류 중 우수한 편에 속한다. 단백질 함량은 높고 지방 함량은 낮다. 100g 당 열량은 232kcal에 단백질 46g인데 지방은 4g에 불과하다. 같은 중량의 돼지고기 같은 중량은 242kcal에 단백질 27g, 지방은 14g 가량이다. 악어고기는 필수 아마노신 8가지를 포함한 19가지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본초강목(本草纲目)에서는 몸 보양에 도움이 되며, 천식 등 호흡기 질병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고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