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7월 고3 대상 호텔조리·호텔제과제빵 무료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오는 7월 15일 이흥구 조리기능장의 '라자냐 실습' 특강, 7월 22일에는 이주영 제과기능장의 '봉봉쇼콜라' 체험특강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과 6월에 개최했던 호텔바텐더 현장전문가 스페셜 특강에 이어 7월에는 라자냐를 주제로 한 호텔조리 특강과 봉봉쇼콜라를 주제로 한 호텔제과제빵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오는 7월 15일 이흥구 조리기능장의 ‘라자냐 실습’ 특강, 7월 22일에는 이주영 제과기능장의 ‘봉봉쇼콜라’ 체험특강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과 6월에 개최했던 호텔바텐더 현장전문가 스페셜 특강에 이어 7월에는 라자냐를 주제로 한 호텔조리 특강과 봉봉쇼콜라를 주제로 한 호텔제과제빵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자냐 실습’ 특강을 진행할 예정인 이흥구 조리기능장은 대한민국조리기능장이며 노보텔 앰버서더 강남 근무, 한국 프랑스요리연구회(ECA) 회장, 세계조리사협회(WACS) 국제심사위원, 전국기능올림픽경기 기술심사위원을 역임했다.
‘봉봉쇼콜라’ 체험특강을 진행하는 이주영 제과기능장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며 프랑스 ACCORD ECOLE LANGUE CERTIFICAT 과정 수료, 프랑스 LE CORDON BLEU(Diplome de patisserie) 취득, 일본동경제과학교 화과자 과정 CERTIFICATE, 살롱 뒤 쇼콜라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학교 관계자는 “지난 진로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돼 오는 7월에도 무료특강이 실시된다”며 “진로특강은 이론보다 실습 위주의 특강이 실시된다. 인원에 제한을 둘 예정이고 관심 있는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특강은 고3수험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장소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본관에서 실시되며 신청은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영등포 당산에 위치한 2·4년제 교육기관인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전공별 스페셜반을 운영하는 전문가 양성 학교다. 스페셜 반은 관련 전공에 대한 기초 지식과 능력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입학과 동시에 심화과정 수업이 진행돼 학생들의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커리큘럼이다. 특성화고, 고교위탁 등을 통해 전공 관련 선행학습이 되어있는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다.
현재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호텔 바텐더 전공 외에도 호텔조리전공, 호텔제과제빵 전공 등을 운영 중이다. 선발은 성적 반영 없이 인적성 면접전형으로만 진행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GS건설, ‘자이(Xi)’ 단일 브랜드 승부…위기 딛고 새 도약
- 티메프 경영진 두번째 구속 기로…구영배 “책임 통감하고 반성”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CJ 경영지원 대표에 ‘해결사’ 허민회…안정 속 쇄신 추구한 인사
- “중국인 모이면 ‘빌런’ 발생”…서교공, 민원 답변 논란에 사과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