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5000만원 전달
유준상 2023. 6. 30. 14:59
저소득 성적 우수 대학생 100명에게 150만원씩 기부
국민연금공단은 30일 '푸른등대 국민연금 기부장학금 기탁식'에서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푸른등대 국민연금 기부장학금 기탁식은 한국장학재단에서 기부자의 뜻을 반영해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 사업이다.
장학금은 취약계층 국민연금 수급자 자녀 등 대학생 총 100명에게 150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선발 조건과 신청 방법은 7월 중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매년 '희망있는 장학지원' 사업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수급자 가정의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286명에게 약 15억7000만원을 전달했다.
공단은 하반기에도 중·고등학생 12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단은 국민연금 나눔교실,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 등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11월에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여규 복지이사는 "이번 장학지원 사업이 국가의 백년대계를 짊어질 미래세대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실천을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국민연금, 수익률 제고 위해 샌프란 해외사무소 설치 검토
- 국민연금 연구과제 국민 공모전 개최
- 국민연금공단 이여규 복지이사 임명
- 국민연금 운용 수익률 8.28% 역대 최저…평가는 4년째 ‘양호’
- ‘큰손’ 국민연금 평가 기준 상향에 증권사 ESG경영 총력
- "국민께 꼭 알려야"…'이재명 사법리스크' 공세 수위 높이는 국민의힘
- [속보]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단일대오' 절실한데…'당원 게시판' 두고 분란 일으키는 국민의힘 일각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국제용으로 거듭난 김도영…야구대표팀 유일한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