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행정혁신 부문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9일, '2023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에서 행정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소비자·전문가 집단이 분야별 브랜드 신뢰도를 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기업과 지자체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한편, 이번 대상 수상 외에도, 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된데 이어 지방규제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9일, ‘2023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에서 행정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소비자·전문가 집단이 분야별 브랜드 신뢰도를 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기업과 지자체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시는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을 시정구호로 삼아 ‘균형·혁신·기회’의 3대 가치를 기반으로 전국 최고의 도시를 만들기 위한 행정혁신에 매진한 결과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한, 전국 최초 사례인 △응급상황 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양방향 긴급차량 우선 신호제어시스템’ △실시간으로 도로위험요소를 수집하여 사고 발생을 예방하는 'AI 기반 디지털도로시스템' △빠르고 효율적인 '스마트 인허가시스템' 도입 등도 수상에 기여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민선 8기 중점 가치인 ‘혁신’을 공직자 모두가 함께 실천한 결과”라며, “100만 시민 시대를 맞이하여 시민들께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화성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상 수상 외에도, 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된데 이어 지방규제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