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케이뱅크, 비대면 주식계좌 서비스 外 KB·미래에셋증권 [쿡경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케이뱅크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
KB증권이 2022 KB증권 ESG 리포트(Report)를 발간했다.
한국투자증권이 케이뱅크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이 2022 KB증권 ESG 리포트(Report)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케이뱅크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 KB증권이 2022 KB증권 ESG 리포트(Report)를 발간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ESG 평가사인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한 2023년 상반기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한투증권·케이뱅크, 비대면 주식계좌 서비스
한국투자증권이 케이뱅크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앞서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 토스뱅크와 관련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이번 제휴로 국내 모든 인터넷은행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서비스 시작과 함께 제휴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말까지 케이뱅크를 통해 개설한 주식계좌에서 해외주식 1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애플·테슬라·구글(알파벳C) 중 1종목의 주식 1주를 지급한다.
KB증권, ‘2022 ESG 리포트’ 발간
KB증권이 2022 KB증권 ESG 리포트(Report)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해당 리포트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용했다.
리포트는 ESG 경영 요소 중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에 대해 고객, 협력회사, 임직원 등 계층의 중대성 평가와 인지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더불어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인권분야 인권영향 평가 결과도 반영해 제작했다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 리포트는 KB증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등급’ 획득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ESG 평가사인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한 2023년 상반기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A등급은 ESG 영역별로 중장기 전략과 추진과제를 수립해 수행한 것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는 게 미래에셋증권 측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자본시장 선진화 기여를 위해 올해 정기주총 결의에서 배당절차를 선제적으로 개선한 바 있다. 세부적으로 배당여부 및 배당액이 확정된 후 투자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적용일은 오는 2024년 배당(2023년 결산)부터다.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극 강화로 위기 돌파 꾀하는 이재명…남은 사법리스크에 역풍 우려도
- 철도노조 총파업에 서울 지하철도 파업 수순…노조 71% 찬성
- [단독] ‘지점 통폐합 논란’ 교보증권 노조, 19일 대표이사 만난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