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세상을 바꾸는 금융' 사회공헌백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2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고 있는 국민은행은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사회공헌 기본방향으로 수립하고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왔다.
국민은행은 ESG 선도기업으로서 종이 사용량 절감을 위해 이번 사회공헌백서를 온라인으로만 배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2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고 있는 국민은행은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사회공헌 기본방향으로 수립하고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왔다. 이번 사회공헌백서에는 ▲KB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 ▲함께 그린 내일 ▲세상을 바꾸는 나눔을 주제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기록됐다.
KB Dream Wave 2030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30년까지 청소년 누적 수혜자 30만명을 목표로 하는 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보고서에는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에 맞춰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게재됐다.
함께 그린 내일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K-Bee 프로젝트, KB 바다숲 프로젝트를 포함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KB 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KB 학교숲·도시숲·전기차 충전기 조성 등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진행한 필(必)환경 캠페인 등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담았다.
이에 더해 세상을 바꾸는 나눔에는 지역사회 상생, 사회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 창출,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등을 소개했다. 국내 선도 금융기관으로서 국민은행이 사회 전반에 책임을 이행하고, 상생금융을 실천하고자 노력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보여줬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며 국민 여러분의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하며 한국 사회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ESG 선도기업으로서 종이 사용량 절감을 위해 이번 사회공헌백서를 온라인으로만 배포한다. 발간된 보고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 남편 성적 취향은…" 460만명 은밀한 성매매 기록 다 나왔다
- 미모의 女대변인, 경호원과 불륜 폭로 나오자 사의표명
- 조민, 복근 공개에 음원발매까지…父와 선 긋더니 '활발한 행보'
- 남고생 제자와 11번 성관계…30대 유부녀 기간제 교사 결국
- "내 팔·다리 어딨어"…횡설수설女 경찰서에서 의문의 행동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국민께 꼭 알려야"…'이재명 사법리스크' 공세 수위 높이는 국민의힘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국제용으로 거듭난 김도영…야구대표팀 유일한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