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우리는 복의 사람

2023. 6. 30. 03: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인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그런데 이 복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하신 약속에 근거한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복의 근원이 되고 또한 그 복이 열방을 축복하는 복으로 흘러갈 것을 약속하신 것과 동일한 원리로 복을 받습니다.

우리가 이미 받은 복은 소중히 간직할 것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이웃도 복을 받도록 나눠야 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인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갈 3:8)

Scripture foresaw that God would justify the Gentiles by faith, and announced the gospel in advance to Abraham: “All nations will be blessed through you.”(Galatians 3:8)

그리스도인은 예수 안에서 죄 사함과 의롭게 됩니다. 또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성령을 받고 영생을 받는 등 엄청난 복을 받습니다. 그런데 이 복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하신 약속에 근거한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복의 근원이 되고 또한 그 복이 열방을 축복하는 복으로 흘러갈 것을 약속하신 것과 동일한 원리로 복을 받습니다. 우리가 이미 받은 복은 소중히 간직할 것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이웃도 복을 받도록 나눠야 합니다. 만약 이웃도 복 받는 일을 우리가 등한시한다면 그것은 우리가 받은 복이 얼마나 엄청난 것인지 잘 모르는 데서 오는 태도인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이미 복의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우리 이웃을 향해 미소와 친절한 태도를 가지는 것은 기본입니다. 우리가 받은 복을 전해야 할 이웃은 누구인가요. 오늘 우리가 지하철이나 카페, 동네와 직장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아브라함의 복을 전할 수 있을까요.

송기태 선교사(인터서브선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