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고도화’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편리하고 안정적인 마을방송 환경 조성을 위해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추진, 재설계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앱이나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음성방송, 문자발송 등이 가능해 시간·공간적 제약이 없는 장점이 있다.
군은 시스템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등록 주민 비율을 60% 이상으로 늘리고 주민 홍보 및 읍면별 사용자 교육을 7월중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편리하고 안정적인 마을방송 환경 조성을 위해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추진, 재설계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앱이나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음성방송, 문자발송 등이 가능해 시간·공간적 제약이 없는 장점이 있다.군은 앞서 지난 2019년 최초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에 들어갔지만 주민 건의사항 등을 반영해 재설계를 했다.
특히 전체적인 웹과 모바일 앱이 개선돼 접근성을 높였으며 외부 녹음방송, 이미지 첨부, 스케줄 방송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군은 시스템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등록 주민 비율을 60% 이상으로 늘리고 주민 홍보 및 읍면별 사용자 교육을 7월중 진행할 예정이다.
정윤선 군 기획감사실장은 “스마트 마을발송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신속한 정보 전달로 주민의 편의와 알권리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주인도 부동산도 질색...‘중기청 100%’ 매물 어디에 있나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 ①]
- ‘다이소’ 급성장에 온라인 투자했지만…“테무에도 밀리는 배송 서비스”
- 경찰 “G밸리 3단지는 접근로 부족...교통체증 해결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쿠키인터뷰]
- [속보] 北 김정은 “전쟁준비 완성 총집중…핵무력 부단히 강화”
- 한국 야구, 프리미어12 4강행 끝내 좌절…B조 일본‧대만 조 1‧2위 확정
- 北, 김여정 대북전단 비난 후 3주 만에 또 쓰레기 풍선 살포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출근길 열차 지연 되나”…철도노조, 오늘부터 준법투쟁
- 尹, 브라질 도착…G20 정상회의 일정 돌입
- “바이든, 북한군 대응 위해 우크라에 美 장거리 미사일 사용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