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9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하태경 "역도영웅 장미란 문체부 2차관, 굉장히 잘 된 인선"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태경 "역도영웅 장미란 문체부 2차관, 굉장히 잘 된 인선"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역도영웅' 장미란 용인대 교수가 차관 자리를 맡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극찬했다.
하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장 교수가 문체부 2차관에 내정됐다는 소식에 대해 "굉장히 잘 된 인선이다. 자격은 충분하며 인품도 굉장히 좋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태경 "역도영웅 장미란 문체부 2차관, 굉장히 잘 된 인선"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역도영웅' 장미란 용인대 교수가 차관 자리를 맡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극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장·차관급 인선을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는 장 교수가 깜짝 발탁됐다.
하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장 교수가 문체부 2차관에 내정됐다는 소식에 대해 "굉장히 잘 된 인선이다. 자격은 충분하며 인품도 굉장히 좋다"고 밝혔다.
그는 15년 전 이야기를 소개하며 "장미란 선수가 2008베이징올림픽 금메달 딴 이후의 인생에 대해서 (국민들이) 잘 모르실 것"이라며 "제가 금메달을 딴 직후 (장 교수를) 만난 적 있었다"고 했다.
이어 "그때 장 교수는 '행정가의 길을 가겠다'고 했는데 장미란 재단을 만들어 스포츠 하는 청소년들을 육성하는 등 공익을 위한 활동을 굉장히 많이 했다"며 "그다음엔 미국 가서 스포츠 행정학 석사(오하이오주 켄트주립대)도 받고 지금 교수도 하고 있다"고 했다.
장 교수는 지난 2008년 베이징올림픽 역도 여자 75㎏ 이상급에서 한국 여자 선수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선 은메달, 2012년 런던올림픽에선 동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 역도계의 전설로 남았다.
▲편의점 4사 "내달 아이스크림 공급가 올라도 판매 가격 동결"
국내 주요 편의점들이 아이스크림 공급가 인상에도 가격 동결을 결정하며 가격 인하에 동참한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내달 1일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제품의 공급가 인상에도 소비자 가격은 그대로 동결하기로 했다.
GS25는 돼지바, 스크류바, 수박바 등 바 종류는 1200원, 빠삐코 등 튜브류는 1500원 등 롯데 아이스크림 제품 15종의 판매 가격을 동결한다.
CU와 세븐일레븐, 이마트24도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제품 각각 10종, 13종, 14종에 대한 소비자 판매 가격을 유지한다.
▲전세사기 이어 최악의 역전세난까지
전세 사기 문제가 확산된 임대차 시장에 역전세난 공포가 커지고 있다. 전셋값이 급등했던 지난 2021년 당시 계약했던 매물들이 올 하반기 이후 만료를 앞두고 있어 기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사례가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29일 직방에 따르면 2021년 하반기와 지난해 상반기에 각각 149조800억원과 153조900억원 규모의 전세 거래가 발생했다.
2년 계약을 가정할 때 올 하반기~내년 상반기 1년 동안 302조1700억원 규모의 전세 만기가 도래하는 셈이다. 이는 전국 아파트, 단독·다가구, 연립·다세대, 오피스텔의 월세가 ‘제로(0)’인 순수 전세를 계산한 수치다.
전셋값은 2020년 7월 ‘임대차 2법’(계약갱신청구권·전월세상한제) 시행 이후 오르기 시작해 2021년 말 정점을 찍었다.
하지만 고금리와 경기 침체 여파로 지난해부터는 전셋값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아파트 전세가격지수는 87.2로, 2년 전(99)에 비해 11.8포인트 하락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편의점 4사 "내달 아이스크림 공급가 올라도 판매 가격 동결"
- 하태경 "역도영웅 장미란 문체부 2차관, 굉장히 잘 된 인선"
- 전세사기 이어 최악의 역전세난까지 [부동산 하반기②]
- [6/27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조국 출마 속내 비치자…민주당 안팎서 '설왕설래' 등
- [6/28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역대급 장마 시작…소중한 내 車 침수 막으려면 등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