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K 손잡고 중소기업 ESG 경영 도입 지원
정길준 2023. 6. 29. 16:43
신한은행은 SK와 손잡고 중소 협력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돕기 위해 ESG 진단과 컨설팅, 금융 지원으로 이어지는 'ESG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ESG 경영 도입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기업을 위해 금융과 산업이 협력해 선제적으로 지원에 나섰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신한은행과 SK는 올해 상반기 4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약 18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완료했다. 하반기에는 SK 가스의 협력사 15곳을 시작으로 SK 전 계열사로 대상을 확대해 ESG 경영 지원을 늘릴 계획이다.
SK는 자체 ESG 진단 플랫폼인 '클릭 ESG'로 협력사의 ESG 경영 수준을 진단해 등급을 부여한다. 신한은행은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ESG 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ESG 등급이 우수한 협력사는 양사가 제공하는 금리 감면 및 이자 지원으로 최대 연 2%에 해당하는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SG 경영 확산으로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양사 모두가 진심을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ESG 경영 개선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임나영 측 “최웅과 열애, 사실 아냐..친한 동료 사이” [공식입장]
- 황의조, 입장문 발표 “불법적 행동한 사실 없다. 유포자 선처 없어”
- 나영석PD “1박2일 떠난이유, KBS시즌제 요구 반대?.. 아이디어 고갈상태”(채널십오야)
- 장근석 “코 수술? 진짜 안 했다…통장 잔고, 누가 더 많은지 깔까?” 악플 반박
- 故전미선, 사망 4주기... 그리움 가득한 배우
- 최수종, 막내딸 낳으란 말에 폭풍 복분자… ♥하희라, 고개 ‘푹’(세컨하우스2)
- 고은아, 코 재수술받았다… “몇 달 술 끊어야”(‘방가네’)
- ‘나는 솔로’ 현숙 “웨딩드레스는 결혼할 사람만”.. 영호와 데이트거부 [TVis]
- ‘괴물’ 김민재, ‘뮌헨 오피셜’만 남았다… 중국 탈출→세계 최고까지 ‘2년’
- [왓IS] 박규영·이진욱부터 前 빅뱅 탑까지 ‘오징어 게임2’ 톱스타 총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