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년 카페 이용료 7만원 지원…꿈이음 청춘카페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주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취·창업 및 커뮤니티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은 카페를 이용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지역 청년들에게 모바일 포인트 7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성환 경주시청년센터장은 "지역 청년들이 꿈이음 청춘카페를 거점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지역 카페 이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경주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취·창업 및 커뮤니티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은 카페를 이용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지역 청년들에게 모바일 포인트 7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꿈이음 청춘카페로 선정된 지역 카페에서 쓸 수 있다. 경주다방(황오동), SL PARK COFFEE(석장동), 카페 온다(충효동), 테를지카페(황남동), 라이쿠뎃(황성동) 등 5곳이다.
시는 모바일 포인트를 받을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경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청년 51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선정된 청년들은 꿈이음 청춘 카페에서 매월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지역 기업의 취업 정보 등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취업 중이거나 정부·지자체 청년지원사업 참여 중인 청년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성환 경주시청년센터장은 “지역 청년들이 꿈이음 청춘카페를 거점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지역 카페 이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만 편하면 돼’… 무개념 그늘막 주차 전국서 포착
- 손짓하자 10명이 우르르… 치킨집 ‘집단 먹튀’ [포착]
- 초등생 수학여행 호텔서…“20대男 옷 벗고 소변” 난동
- 의사면허 반납후 가수 데뷔?…조민, 이번엔 앨범 냈다
- 이런 곳에 탑승했다니… 산산조각난 잠수정 잔해 인양
- [단독] 전기·가스 ‘펑펑’ 써놓고…주한미군, 요금개정 거부
- 현실판 ‘사냥개들’… 햇살론 미끼로 서민 등친 24명 검거
- “킬러 문항 만든 건 정부”… 원조 일타강사의 일침
- “배달비 아끼려 매장 가니 포장비 2500원 달라네요”
- “본인이 성관계 해놓고”…황의조 폭로女 비난한 여권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