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료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올림픽 유산인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료를 7월1일부터 인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5월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운영 및 관리조례를 일부 개정하고 이용료 인상 및 상품권 환급 등에 대한 세부근거를 마련했다.
이에 이용료를 기존 5천원 인상하는 대신 '정선아리랑상품권'으로 환급해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찾은 관광객이 정선군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지역소비 촉진을 유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올림픽 유산인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료를 7월1일부터 인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5월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운영 및 관리조례를 일부 개정하고 이용료 인상 및 상품권 환급 등에 대한 세부근거를 마련했다.
이에 이용료를 기존 5천원 인상하는 대신 ‘정선아리랑상품권’으로 환급해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찾은 관광객이 정선군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지역소비 촉진을 유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환급받은 상품권은 지역 내 전통시장, 음식점, 마트, 주유소 등 정선아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리왕산 케이블카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시즌권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시즌권 판매는 해발 1381m 가리왕산의 운해 속 일출과 밤하늘의 은하수 등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서 맞이할 수 있는 감동적인 순간을 경험하며 절경을 담으려는 방문객을 위해 판매를 결정하게 됐다.
이에 내달 1일부터 판매되는 연간시즌권은 5만 원으로 올해 12월31일까지, 반기 시즌권은 3만 원으로 내년 6월30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발급일로부터 연간시즌권은 1년, 반기시즌권은 6개월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다만 이용료 변경에 따른 아리랑상품권 환급은 시즌권 구매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이중 할인 및 양도가 불가하다.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 및 시즌권 구매에 관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입장료 인상액 전액을 정선아리랑 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만큼 관광객의 비용 부담 감소와 더불어 다양한 정선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가리왕산의 합리적 복원과 정선군의 새로운 신성장동력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 뺑뺑이’ 지쳐 “카드 발급, 그냥 할게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②]
- 조용히 움직이는 비명계, 이재명 재판 예의주시하며 기회모색
- 전공의·의대생 등에 업은 의협 비대위…‘의대 증원 백지화’ 강공
- [속보]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서울시 추진 ‘외국인 마을버스 기사님’…의사소통‧이탈 우려도
- ‘이재명 유죄’에 한숨 돌린 국민의힘…“정신 차리고 쇄신할 때”
- “수능 끝났으니 예뻐지자” 수험생 유혹하는 성형광고 성행
- 펀드투자도 미국으로 ‘헤쳐모여’…‘트럼프 2기’ 수혜주 주목
- 관광객 풍년에도 호텔업계 울상…힘 못쓰는 신라·롯데
- ‘흑백요리사’ 열풍 어디까지…가열되는 유통가 ‘미식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