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플라, 오아시스와 맞손...日 웹3 게임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일본 블록체인 메인넷 '오아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엑스플라 메인넷에 올라갈 예정인 컴투스의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도 오아시스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일본 블록체인 메인넷 ‘오아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일본 웹3 게임 시장 선점을 위한 공동 생태계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아시스는 일본에서 블록체인 환경과 웹3 게임에 특화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식재산권(IP) 보호에 특화된 보안성이 강점이다. 해당 메인넷에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스퀘어에닉스, 반다이남코, 세가, 유비소프트 등 세계적인 게임사들과 글로벌 IT(정보기술) 기업인 소프트뱅크가 밸리데이터(validator, 검증자)로 참여하고 있다.
엑스플라는 오아시스 메인넷에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는 ‘더블점프 도쿄’와도 기술 및 사업 자문을 포함해 더욱 포괄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엑스플라의 핵심 참여자인 컴투스 그룹은 작년 4월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일본을 대표하는 오아시스 메인넷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온보딩되고 있다. 특히 엑스플라 메인넷에 올라갈 예정인 컴투스의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도 오아시스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양 측은 성공적인 웹3 사업을 위한 공동 마케팅과 기술 제휴도 추진한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엑스플라는 일본 웹3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적 프로젝트인 오아시스와 강력한 연합을 결성했다”며 “양사는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 3위 규모의 일본 게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미닉 장 오아시스 사업총괄이사는 “오아시스가 엑스플라 게임 타이틀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데 기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는 게임 타이틀에 관한 협업 이외에도 게임에 특화된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상호운용성에 관한 협업을 추진해 전 세계를 무대로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고생 제자와 11번 성관계…30대 유부녀 기간제 교사 결국
- "네 남편 성적 취향은…" 460만명 은밀한 성매매 기록 다 나왔다
- '총선 때 지역구 투표' 민주당 후보 40.3% vs 국민의힘 후보 38.7% [데일리안 여론조사]
- [현장] 이재명 "침수대비" 외치는데 지지자들 "우리 대통령"…빛바랜 현장점검
- 조민, 복근 공개에 음원발매까지…父와 선 긋더니 '활발한 행보'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재명, 징역형 부당하다고 하지만…허경영도 허위사실 공표로 징역형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기적 없었다’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조별리그 탈락…일본·대만 모두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