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가서비스대상’ 영광의 부문별 수상자는? – 생활 일반③

2023. 6. 29. 06: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2023 국가서비스대상(6th National Service Awards)’을 통해 46개 기업/기관 55개 서비스를 선정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매년 한 해 동안 부문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선택받은 서비스를 평가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편, 국내 경제 발전과 서비스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제도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에도 금융과 통신, 의료를 비롯해, 생활일반, 가전, 공공, 레저관광, 유통, 교육 등 총 9개 분야에 걸쳐 55개 우수 서비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래는 생활 일반부문 수상브랜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 제공


디지털 음료 서비스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
롯데칠성음료㈜의 칠성몰이 ‘2023 국가서비스대상’ 디지털 음료 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칠성몰’은 대한민국 1등 음료 제조회사인 롯데칠성음료의 자사몰로, 칠성사이다와 아이시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앞세워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 시작한 주력 서비스인 ‘정기배송’ 서비스의 경우 한 번의 신청으로 선택한 제품을 원하는 주기에 맞춰 편리하게 배송받는 구독형 서비스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소비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칠성몰’에서는 건강지향 제품, 친환경 제품 제공에서도, 자사의 대표 상품을 고객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칠성몰’에서는 롯데칠성음료에서 제조한 기능성표시 식품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로칼로리 음료도 만나 볼 수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해 생수·탄산음료·커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무라벨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과학적인 영양 설계와 지속적 신메뉴 개발


프리미엄 급식 서비스 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가 ‘2023 국가서비스대상’ 프리미엄 급식 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글로벌 초일류 식음 서비스 기업을 지향하는 삼성웰스토리는 과학적인 영양 설계와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업체는 물론, 병원·대학교·연수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식생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우선 푸드 업사이클링(Food Upcycling)으로 ESG를 선도하고 있다. 업사이클 푸드 브랜드인 ‘비요미(B.YUMMY)’를 운영하고 있다.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 B급 농산물을 가공한 ABC주스·배도라지·고구마선식 등 다양한 업사이클 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2013년부터 식자재를 공급하는 병원 영양사를 대상으로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를 개최해 누적 참여자 1000여 명을 돌파했다.


ESG 경영 활동 기록한 ‘사회공헌백서’ 발간


치킨 전문점 ㈜제너시스비비큐, BBQ
㈜제너시스비비큐의 BBQ가 ‘2023 국가서비스대상’ 치킨 전문점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 6월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은 ESG 경영 활동을 기록한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발간했다. 2000년 치킨대학 개관 이래 23년간 진행해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 성과를 총망라했다.
BBQ는 2000년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이천 치킨대학 확장 이전 후 인근 이웃에게 실습 중 조리한 치킨을 전달하며 ‘착한기부’를 시작한 이후 아동·노인·장애인·군인·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게 치킨을 기부해왔다. 이를 통해 약 3만 마리에 육박하는 치킨을 전달했다.
또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 아래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1996년부터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해 패밀리의 의견을 기업 정책에 반영해왔다. 패밀리를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도 매년 개최해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100만여 건의 피부 데이터에 AI 기술 접목


맞춤형 뷰티 솔루션 ㈜아모레퍼시픽, 커스텀미
㈜아모레퍼시픽의 커스텀미가 ‘2023 국가서비스대상’ 맞춤형 뷰티 솔루션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맞춤형 스킨케어 브랜드 ‘커스텀미(CUSTOM.ME)’가 신제품 ‘비스포크 에센스’를 2월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기술력과 그간 축적해 온 100만여 건의 피부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술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접목된 차세대 맞춤형 뷰티 서비스를 선보였다.
‘비스포크 에센스’는 ‘커스텀미 플러스’ 앱과 ‘커스텀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앱 또는 웹사이트의 피부 분석 페이지에서 휴대폰 카메라로 얼굴을 촬영하면 인공지능(AI) 기술이 즉각적으로 피부 상태를 분석한다. 이후 피부나 습관 관련 설문을 마치면, 피부 상태를 고려한 두 가지 효능 성분과 피부 타입 및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형을 조합해 주문 후 조제된다. 라벨 디자인도 20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통합적 품질관리 통해 콜드체인 시장 선도


냉장/냉동설비 솔루션 아르네코리아㈜, 아르네(Arneg)
아르네코리아㈜의 아르네(Arneg)가 ‘2023 국가서비스대상’ 냉장/냉동설비 솔루션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아르네코리아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서 제조생산 판매법인, 18개국에서 국제 영업 및 서비스 사무소를 운영 중인 아르네 그룹의 일원이다. 1999년에 설립됐으며, 동북아·동남아 시장의 제품 공급·판매·마케팅·서비스를 총괄한다.
아르네 그룹의 기술력과 한국의 연구 개발 인프라 및 자체 생산 시스템의 융합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부터 생산·출하까지 통합적 품질관리를 통해 자연친화적, 고효율, 혁신 솔루션을 개발한다. 콜드체인 시장을 위한 상업용 냉장·냉동 쇼케이스와 냉동기, 물류센터용 저온냉장시스템을 공급한다.
현재 5개 광역시와 강원·제주에서 서비스 직영센터를 운영하며, 지정점(60개 점)과 특약점(32개 점)이 지역별로 고르게 분포돼 서비스 대처 능력이 탁월하다.


다양한 국제분쟁 해결 위한 법률 서비스 제공


법률 서비스 법무법인 피터앤김
법무법인 피터앤김(이하 피터앤김)이 ‘2023 국가서비스대상’ 법률 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피터앤김은 스위스, 대한민국, 싱가포르, 호주에 사무실을 둔 국제중재 및 국제소송 전문 로펌이다. 2019년 11월, 유럽에서 명성 있는 국제중재인으로 꼽히는 볼프강 피터 스위스 변호사와 아시아의 국제중재시장을 수십 년간 선도해온 김갑유 변호사(사법연수원 17기, 한국·뉴욕주 변호사)가 함께 설립했다.
 피터앤김의 서울사무소는 싱가포르와 호주의 변호사들과 공동으로 팀을 구성하고 스위스 사무소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양한 국제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국제중재 전문매체인 Global Arbitration Review(GAR)가 진행한 ‘GAR 어워즈’ 행사에서 피터앤김은 세계 21위로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GAR 30’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의 국제중재 로펌상’도 함께 받아 글로벌 로펌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