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찬 2실책 → 5-1 → 6-9' 삼성, 치명적 2연패로 탈꼴찌 빨간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수비 집중력 부족 속에 이틀 연속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다.
삼성은 1사 2·3루에서 한동희에 2타점 적시타, 이학주에 1타점 적시타를 내준 뒤 계속된 1사 1·3루에서 고승민의 내야 땅볼 때 3루 주자의 득점으로 5-5 동점을 허용했다.
9위 한화 이글스가 6연승을 내달리면서 10위 삼성과 격차는 4경기로 벌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부산, 김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수비 집중력 부족 속에 이틀 연속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다. 최하위 탈출이 더욱더 힘들어지는 모양새다.
삼성은 28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시즌 8차전에서 6-9로 졌다. 전날 3-5 9회말 끝내기 역전패에 이어 2경기 연속 무릎을 꿇었다.
출발은 나쁘지 않았다. 선발투수 알버트 수아레즈가 3회까지 1실점으로 호투를 펼친 가운데 타선도 1회 2득점, 2회 2득점, 3회 1득점을 뽑아내면서 5-1의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4회말 수비에서 어처구니 없이 동점을 허용한 게 문제였다. 김지찬은 1사 후 유강남의 평범한 내야 땅볼 포구 실책을 범한 뒤 후속 타자 박승욱의 내야 땅볼 때는 포구 후 2루 송구 실책을 기록했다. 무난하게 병살타로 연결할 수 있는 타구였기 때문에 삼성이 느끼는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었다.
김지찬의 실책은 큰 대가를 치렀다. 삼성은 1사 2·3루에서 한동희에 2타점 적시타, 이학주에 1타점 적시타를 내준 뒤 계속된 1사 1·3루에서 고승민의 내야 땅볼 때 3루 주자의 득점으로 5-5 동점을 허용했다. 4점의 리드가 허무하게 사라졌다.
삼성은 이후 급격하게 무너졌다. 6회말 2사 2·3루에서 윤동희에 결승 2타점 적시타를 맞은 뒤 잭 렉스에 1타점 적시타를 내주면서 5-8로 리드를 뺏겼다. 7회초 김동엽의 솔로 홈런으로 한 점을 만회했지만 8회말 실점으로 6-9 3점 차가 유지됐다.
9회초 마지막 공격에서도 반전을 만들지 못했다. 롯데 마무리 김원중에 삼자범퇴로 물러나면서 고개를 숙였다. 9위 한화 이글스가 6연승을 내달리면서 10위 삼성과 격차는 4경기로 벌어졌다.
삼성은 지난 27일에도 3-2로 앞선 9회말 1사 1·3루에서 안치홍의 내야 땅볼 때 3루수 김호재가 홈 승부 대신 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노렸다가 동점을 허용했었다.
3루 주자 전준우의 스타트가 빠르지 않았기 때문에 송구만 정확했다면 충분히 홈에서 아웃 카운트를 늘릴 수 있었지만 병살타가 되지 않으면서 역전패의 빌미가 됐다. 박진만 삼성 감독도 28일 경기 전 이 부분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냈었다.
수비에서 집중력이 더 필요했지만 결과는 참혹했다. 삼성으로서는 3연승을 바라볼 수 있었던 상황이 2연패로 바뀌면서 무거운 마음으로 오는 29일 롯데와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를 준비하게 됐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스맥심 우승자' 김나정 아나운서, 파격 모노키니…볼륨 몸매 자랑
- '치어리더' 서현숙, 여름 패션 모음…"다 벗은 것 같아 핫걸"
- '미스맥심' 고아라, 수영복이 버거운 볼륨감...서핑보드 '핫걸'
- 이강인 앞길에 큰 걸림돌?…네이마르, '욕 먹어도' PSG 남는다→새 감독 설득 결정적
- BJ 박민정, '워터밤'서 힘든 모습…"물 많이 맞고 기절"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