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장성군수, 폭우 피해 현장 찾아 신속 복구 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마 시작 이후 많은 비가 내린 장성군이 호우 상황을 확인하고 현장 안전 점검에 나섰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김한종 장성군수 주재로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기상 상황과 피해 현황을 파악했다.
김한종 군수는 "추가 피해 상황을 조사하고 신속한 복구작업을 펼쳐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회의를 마친 김한종 군수는 삼서면 피해복구 현장을 찾아 점검을 이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마 시작 이후 많은 비가 내린 장성군이 호우 상황을 확인하고 현장 안전 점검에 나섰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김한종 장성군수 주재로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기상 상황과 피해 현황을 파악했다.
전날 오후 9시 30분 호우경보가 발령된 군은 이날 오전 7시 호우주의보로 한 단계 완화됐다가 9시에 해제됐다.
시간당 30㎜의 강한 비가 2시간 이상 내리는 등 27~28일 150㎜가 넘는 많은 비가 왔으며 지난 25일 이후 누적 강우량은 205.4㎜를 기록했다.
장성지역 주요 저수지 저수율은 장성호 34.7%, 평림댐 41.9%, 수양제 66.3%, 유탕제 90.4%다.
호우에 따른 피해 복구는 조기에 마무리했다. 사면이 유실된 삼서면 만덕사 진입로를 이날 오전 4시 무렵 정리했으며, 정전이 발생한 황룡면 마을 복구작업도 즉각 매듭지었다.
김한종 군수는 “추가 피해 상황을 조사하고 신속한 복구작업을 펼쳐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회의를 마친 김한종 군수는 삼서면 피해복구 현장을 찾아 점검을 이어갔다.
김 군수는 전날 북하면 월성리 산사태 취약지역을 확인하고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군은 산사태 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에 사방댐 구축, 계류보전사업, 산지사방사업, 주민 대피소 확보 등을 추진해 인근 180여 가구의 안전도를 높였다.
군은 재해대책상황실을 구성해 재해 사전예방, 응급복구, 신속지원 대응체계를 구축했으며 농가경영 안정을 위한 농작물재해보험, 농업인안전보험, 가축재해보험도 운영한다.
올해, 동태평양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0.5℃ 높아지는 ‘엘니뇨’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이상기후에 따른 농작물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다각도로 대비해 나갈 방침이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 연락처만 100여개…세금만 70억 내는 남편, 성매매 중독자"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흠뻑 젖은 티셔츠 무려 12장"…공항서 딱 걸린 여대생 무슨 일? - 아시아경제
- "주연은 200억도 받는데" 3000원 안되는 시급 10% 삭감에 발끈한 中 단역배우들 - 아시아경제
- 암 치료에 쓰라고 2억 모아줬더니 새 집 산 20대…분노한 中 누리꾼 - 아시아경제
- "김치나 담가라"…10대 주짓수 선수, 동덕여대 시위에 악플 - 아시아경제
- 조종사들도 기다렸다가 '찰칵'…송혜교 닮았다는 中 여성 파일럿 - 아시아경제
- "가격 올라도 괜찮아요" 손님이 휴지에 쓴 편지…업주 '울컥' - 아시아경제
- 잘 키운다더니 죽여 먹었다고?…반려견 4마리 학대 남성에 태국 발칵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