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모티브, 모듈형 무장 드론봇 시스템 구축 ‘첫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소구 경화기 제조업체 SNT모티브가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에 참가해 국산 K시리즈 소구경 화기 모든 제품군을 전시한다.
SNT모티브는 드론 전문업체인 유맥에어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 전장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듈형 무장 드론봇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SNT모티브 관계자는 "앞으로 모듈형 무장 드론봇 시스템 구축 등 무인체계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T모티브-유맥에어,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소구 경화기 제조업체 SNT모티브가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에 참가해 국산 K시리즈 소구경 화기 모든 제품군을 전시한다.
SNT모티브는 28일부터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SNT모티브는 지난달 방위사업청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STC-16 5.56㎜ 특수작전용 기관단총과 STSM-21 9㎜ 기관단총, STSR-23 7.62㎜ 반자동 저격용 소총, STRV-9 9㎜ 저위험 권총, P-10C 9㎜ 권총 등을 선뵌다. 또 현재 전력화 중인 K15 5.56㎜ 기관총, K16 7.62㎜ 기관총 등도 전시한다.
이날 SNT모티브는 유맥에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NT모티브는 드론 전문업체인 유맥에어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 전장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듈형 무장 드론봇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SNT모티브는 드론 구동과 드론에 장착할 수 있는 무장 체계 기술 등을 구체화하고, 유맥에어는 드론 기술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SNT모티브는 유맥에어의 ‘소총 조준사격 드론’에 화기 기술을 지원해 성능 개량을 추진할 예정이다.
SNT모티브 관계자는 “앞으로 모듈형 무장 드론봇 시스템 구축 등 무인체계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사서 모은 쿠폰 혼자 쓰는 직원…“횡령” vs “그럴수도”
- “하루 두번 바깥 공기”…‘테라’ 권도형, 몬테네그로서 독방 생활
- ‘조국 총선 출마’ 여론조사…반대 53.1% vs 찬성 33.7%
- “팔 잡는 고양이를…” 12층서 패대기, 어미·새끼 즉사
- “어색하지만, 궁금해” 얼룩말 세로·새 친구 코코 첫 만남
- 돌고래도 새끼에겐 아기 말투쓴다…“더 높은 휘파람”
- 채무자 삶 지옥인데… 불법 추심업자 구속은 고작 1%대
- 콜로세움에 이름 낙서한 커플… 지적받자 ‘씩~’ [영상]
- “우월감·적대감 높은 사람들, 음모론 잘 빠진다”
- 대장균이 득실득실…“이 육수 먹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