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T 어센션 퍼시픽’ 오는 28일 개최…우승팀 ‘VCT 퍼시픽’ 출전권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VCT 퍼시픽)'에서 활동할 자격을 획득할 한 팀을 가리는 대회가 태국 방콕에서 28일부터 열린다.
VCT 어센션 퍼시픽은 한국·일본·오세아니아·필리핀·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홍콩·남아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의 10개 지역에서 열린 '챌린저스 스테이지2' 우승팀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해당 팀들은 VCT 퍼시픽 성적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 대회와 '마스터스', '챔피언스'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VCT 퍼시픽)’에서 활동할 자격을 획득할 한 팀을 가리는 대회가 태국 방콕에서 28일부터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8일부터 7월9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어센션 퍼시픽(VCT 어센션 퍼시픽)’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VCT 어센션 퍼시픽은 한국·일본·오세아니아·필리핀·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홍콩·남아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의 10개 지역에서 열린 ‘챌린저스 스테이지2’ 우승팀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우승팀에게는 오는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VCT 퍼시픽에 참가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해당 팀들은 VCT 퍼시픽 성적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 대회와 ‘마스터스’, ‘챔피언스’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총상금은 10만달러(약 1억2700만원)다.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로 진행된다. 10개 팀이 2개 조로 나뉘어 한 번씩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는 오는 28일부터 7월4일까지 1주일 동안 열린다. 그룹 스테이지의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각 조에서 1위를 차지하는 팀은 4강에 직행한다. 2위와 3위는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얻는다.
그룹 스테이지 A조에는 ‘붐 e스포츠(인도네시아)’, ‘팬시 유나이티드(베트남)’, ‘나오스 e스포츠(필리핀)’, ‘원 팀 e스포츠(타이완)’, ‘제르시아(태국)’가 포진됐다. 한국 대표 ‘디플러스 기아’가 속한 B조에는 ‘블리드 e스포츠(말레이시아·싱가포르)’와 ‘스카즈(일본)’, ‘오랑우탄(남아시아)’, ‘본커스(오스트렐리아)’가 배정됐다.
6개 팀이 경쟁하는 플레이오프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반 라운드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결승전만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그룹 스테이지는 태국 방콕의 풀먼 방콕 그랜드 수쿰윗 호텔에서 열린다. 오는 7월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은 퀸 시리킷 내셔널 컨벤션 센터 8관에서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유튜브·트위치·네이버 등 발로란트 이스포츠 공식 중계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10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어쩐지 외국인 많더라” 한국, 이민자 유입 증가율 OECD 2위
- 철도노조 “안 뛰고 휴게시간 지킬 것”…지하철 지연 예상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의협 비대위 주축 전공의‧의대생…박단 대표도 참여할 듯
- 정부·의료계 입장차 여전…2025학년 의대 증원 합의 불발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트럼프 집권해도 완전 비핵화 없이 북미정상회담 없을 것”
- 연세대 ‘문제 유출’ 논술 인원 정시로? 수험생 “재시험 쳐야”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