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강인이와 라커룸 함께 썼어요" 라토, 발렌시아 떠나 마요르카 이적... 4년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요르카가 이강인의 발렌시아 '전 동료'인 토니 라토를 영입했다.
1997년생인 라토는 이강인처럼 발렌시아 유스 출신이다.
라토는 하우메 코스타와 이강인이 발렌시아에서 한솥밥을 먹은 바 있다.
파리생제르맹(PSG) 이적에 근접한 이강인은 이적료 2,200만 유로(약 313억 원) 정도에 마요르카를 떠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마요르카가 이강인의 발렌시아 '전 동료'인 토니 라토를 영입했다.
마요르카는 2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토 영입을 발표했다. 마누 모를라네스에 이은 두 번째 영입이다. 계약 기간은 4년으로 2027년까지 마요르카 유니폼을 입는다.
1997년생인 라토는 이강인처럼 발렌시아 유스 출신이다. 2016년에는 1군에 데뷔했고, 이후 PSV 에인트호번, CA오사수나 임대로 경험을 쌓았다. 그러나 발렌시아에서는 백업 신세를 벗어나지 못했다. 지난 시즌에는 라리가 24경기에 나섰지만 1골만 기록하며 기대한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결국 발렌시아와 재계약 없이 팀을 떠났고, 마요르카에서 새 도전에 나섰다.
라토는 "많은 희망을 가지고 마요르카에 왔다. 훈련을 시작하고, 동료들을 알고 싶다. 나에게는 잘 맞는 프로젝트다. 함께 성장하길 원한다. 또한 환상적인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 지난 시즌 새로 단장한 경기장에서 9위를 달성했다. 정말 여기에 오고 싶었고 기여하고 싶다"고 이적 소감을 전했다.
마요르카에는 발렌시아 출신 선수들 있다. 라토는 하우메 코스타와 이강인이 발렌시아에서 한솥밥을 먹은 바 있다. 라토는 "코스타와 이강인을 안다. 이강인과는 라커룸을 함께 썼다. 모를라네스 역시 알고 있다"며 친분을 강조했다.
마요르카는 올 시즌 팀 에이스였던 이강인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분주하다. 라토에 이어 세 번째 영입으로 있다. 엘체 미드필더 오마르 마스카렐을 노리고 있다. 마스카렐은 팀이 강등을 당하면서 임대로 팀을 떠날 수 있는 조항을 발동할 수 있다. 또한 이강인의 이적료로 지난 시즌 레알바야돌리드에서 8골 3도움을 기록한 공격수 카일 라린 영입도 도전할 계획이다. 파리생제르맹(PSG) 이적에 근접한 이강인은 이적료 2,200만 유로(약 313억 원) 정도에 마요르카를 떠날 전망이다.
사진= 마요르카 공식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김지수 EPL 개막전 직관' 여름방학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4강 진출' U20 대표팀, 포상금 1인당 1,500만 원씩... 총 4억 7,700만 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英 언론인의 근거있는 주장 "사우디, 돈으로 축구 못 사... 中이 이미 보여줬잖아" - 풋볼리스트(FO
- 안산, 한국노총 안산지부와 업무협약 체결...'노동자 초청의 날' 추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강원FC, 몬테네그로 중앙수비수 투치 영입... "좋은 선택했다는 것 보여주고파" - 풋볼
- '페트레스쿠 홈 데뷔전' 전북, 전주성에서 광주와 FA컵 8강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