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DX 데이터 인재 육성 나선다
박로사 2023. 6. 27. 15:04
케이블TV 업계가 국내 미디어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DX데이터 인재 양성에 나선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27일(화), LG헬로비전 DX DATA 스쿨 1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170명의 지원자 중 6: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별된 28명의 교육생을 맞이했다. 교육생은 DX 데이터 직무에 관심이 있는 미취업자, 졸업예정자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 상암동 LG헬로비전 이노베이션라운지 열린 예비교육 현장에는 LG헬로비전 임직원을 포함해 운영기관 및 파트너 기관 담당자 등 총 40명이 참석했다.
LG헬로비전 홍원덕 상무(CSO)는 이날 “갈수록 DX 역량이 곧 회사의 경쟁력이 되어가는 상황에서, 기업의 데이터 활용 현황을 이해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DX DATA 스쿨 1기 교육생은 1000시간 집중교육과 현업 종사자 멘토링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 시각화 도구활용, 분석방법 등의 필요 지식을 습득한다. 이를 통해, LG헬로비전의 실제 DX DATA를 활용해 머신 러닝 및 데이터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 배포‧유지 관리 역량도 키운다.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LG헬로비전 DX부서 또는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교육 수료 후 1년간 서류 전형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취업 시 도움이 되는 DX 데이터 관련 자격증 비용도 전액 지원하며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구직자의 맞춤형 포트폴리오 작성을 돕는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이래운 회장은 “이번 사업은 현장 밀착형 교육을 통해 우리 산업에 필요한 핵심 인재를 맞춤형으로 공급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현업종사자들의 멘토링 등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DX DATA SCHOOL’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으로 운영되며,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와 LG헬로비전,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운영 및 파트너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韓 최초+최연소 EPL 입성’ 김지수 “브렌트퍼드행, 오는 길까지도 믿기지 않았다”
- ‘세븐♥’ 이다해, 논현동 빌딩 팔아 200억 차익..160억 빌딩 또 매입
- [화보IS] 조윤희, ‘폭풍성장’ 딸과 화보..”로아 덕에 완전히 다른 사람돼”
- 유재석, 안테나 3대 주주 올랐다..”유희열과 비전 고민 끝 결정”
- '결승 한일전' 성사될까…변성환호, U-17 아시안컵 4강 우즈베키스탄과 격돌
- ‘결혼 26년차’ 손지창♥오연수 “잠만 자는 사이” 고백..일상 최초 공개 (‘동상이몽2’)
- MLB닷컴에 등장한 오승환, "21세기 콜로라도 최고의 트레이드"
- [TVis] 한채아, 섹스리스 아내에 눈물 왈칵 “밤 외로웠을 것 같아” (‘쉬는 부부’)
- 선정성‧줄담배 논란.. 제니 출연 ‘디 아이돌’, 논란 속 조기 종영
- 김민재 뮌헨 이적 직접 쐐기 박았다…뉴캐슬 러브콜 '단칼 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