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강원FC, 몬테네그로 중앙수비수 투치 영입... "좋은 선택했다는 것 보여주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FC가 외국인 수비수를 영입하며 후방을 강화했다.
강원FC는 27일 "마르코 투치(등록명 투치)를 영입하며 수비에 안정화를 더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강원FC가 외국인 수비수를 영입하며 후방을 강화했다.
강원FC는 27일 "마르코 투치(등록명 투치)를 영입하며 수비에 안정화를 더했다"고 전했다.
투치는 190cm·85kg의 준수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위협적인 헤더 능력이 돋보이는 센터백이다. 1998년생의 나이로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나며 수비 시 상대 공격 흐름을 미리 저지하는 영리한 플레이가 장점이다. 빌드업에도 강점을 보이는 투치는 역습 전개 상황에서 과감한 전진성 플레이로 공격 템포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2015년도 몬테네그로 1부리그 Budućnost에 입단한 투치는 줄곧 몬테네그로 1부리그 팀을 거치며 경험을 쌓았다. 151경기에 나서 13득점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몬테네그로 국가대표팀에 발탁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슬로베니아전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렀다.
투치는 "몬테네그로 선수들이 K리그에서 많이 뛰었기 때문에 친숙함이 있었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 강원FC를 선택하게 됐다. 해외 이적이 처음이라 설레고 얼른 적응해서 경기에 나서고 싶다"며 "팀이 실점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고 최선을 다해 '강원FC가 좋은 선택을 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사진= 강원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김지수 EPL 개막전 직관' 여름방학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페트레스쿠 홈 데뷔전' 전북, 전주성에서 광주와 FA컵 8강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득점 선두 등극' 바코, K리그1 19라운드 MVP 선정... K리그2는 안양 김정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틀레티코에 맞설 팀 K리그 멤버는?…7월 5일부터 팬투표 실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지수 영입한 브렌트퍼드, 이적료 414억 투자해 센터백 또 추가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서울이랜드, 수비수 3인방과 재계약 완료...'미래 이끌 자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