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동네로 직접 찾아갑니다”…길거리학습관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신규 '길거리학습관' 4개소에서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길거리학습관'은 관내 카페, 학원, 공방, 소규모 상점 등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도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평생학습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신규 ‘길거리학습관’ 4개소에서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길거리학습관’은 관내 카페, 학원, 공방, 소규모 상점 등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도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평생학습 사업이다.
이번에 지정된 ‘길거리학습관’은 총 4개소로 고잔동에 위치한 천연제품 공방 ‘젬마의 작업실’(대표 서화정), 장상동 ‘카페마리’(대표 한은희), 사동 놀이연구소 ‘마음놀이터’(대표 신성숙), 본오동 공예 공방 ‘수작노리’(대표 황세권) 등이 지정되었다.
개소식과 함께 진행된 행사에서는 원데이 클래스 ‘어깨 통증 완화를 위한 젤파스 만들기’, ‘수제 도장 만들기’, ‘바다유리 업사이클링 공예: 석고방향제 만들기’, ‘마크라메 손거울 만들기’ 강좌도 운영돼 34명의 시민이 학습에 참여했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안산시평생학습관 통기타, 우쿨렐레 동아리팀의 공연으로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개소식에 참여한 학습자는 “길거리학습관 대표님들께서 동네 주민들을 위해 아무런 대가 없이 공간을 내어주신다는 점에 놀랐다. 집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이 생겨 정말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 관장은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길거리학습관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 삶의 학습, 삶의 보람과 행복을 주는 평생학습을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길거리학습관’은 이번 신규 지정을 포함해 총 47개소가 안산시 곳곳에 지정, 운영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신규 학습공간을 발굴하여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상반기 강좌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 안산시, 우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완료
- 안산시, 찾아가는 전세사기 예방 교육 추진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추경호, 이재명 겨냥 "혈세 반납 않는 선거사범 행태, 개선하겠다"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