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하드', SMP가 '힙'을 만났을 때 [쥬크박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샤이니가 힙한 사운드로 돌아왔다.
샤이니는 26일 오후 6시 정규 8집 'HARD'(하드)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하드'를 포함한 수록곡 모두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하드'는 90년대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힙합 사운드로 포문을 연다.
특히 샤이니는 '하드'를 통해 강렬한 SMP(SM 스타일의 뮤직 퍼포먼스)를 구현하며 신선한 변신을 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샤이니가 힙한 사운드로 돌아왔다.
샤이니는 26일 오후 6시 정규 8집 ‘HARD’(하드)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하드'를 포함한 수록곡 모두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하드'는 90년대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힙합 사운드로 포문을 연다. 붐뱀과 알앤비, 힙합 사운드의 파격적인 조화가 단숨에 귓가를 사로잡는다.
특히 샤이니는 '하드'를 통해 강렬한 SMP(SM 스타일의 뮤직 퍼포먼스)를 구현하며 신선한 변신을 꾀했다. 그동안 SMP와는 대척점을 이루는 섬세한 퍼포먼스와 사운드를 보여줬던 이들이 '하드'를 통해 90년대의 향수까지 자극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줘 이목을 끈다.
가사 또한 ‘We Go Hard’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매 순간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신념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샤이니의 음악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영원한 ‘Young & Wild’를 외치는 굳건함을 담았다.
멋 내 봐 맛을 봐/ 누가 누가 와 /너를 놀래키나/We go hard 등 귀에 쏙쏙 감기는 가사와 랩핑이 샤이니만의 특색 강한 보이스와 만나 듣는 재미를 더한다.
샤이니는 이외에도 ‘JUICE’(주스), ‘10X’(텐 타임스), ‘Satellite’(새틀라이트), ‘Identity’(아이덴티티), ‘The Feeling’(더 필링), ‘Like It’(라이크 잇), ‘Sweet Misery’(스위트 미저리), ‘불면증 (Insomnia)’, ‘Gravity’(그래비티) 등 다양한 장르의 수록록까지 10곡을 꽉 채우며 탄탄한 정규 앨범을 완성했다.
사진 =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김연아, 마지막 소치 올림픽 속내 "그날 저녁에…"
- '맥심 완판녀' 김이서, 가정사 고백…"엄마와 11살 차이"
- 선우은숙 "며느리 성공은 아들 덕…남편 유무 차이 커"
- 김준희, 18살 반려견 다른 개에 물려 위중…"원망스러워"
- 설현, 황희찬과 무슨 사이길래…'상의 탈의' 화보에 등장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