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데뷔 앨범 선주문 78만 장 돌파…K-팝 그룹 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데뷔 전부터 역대 최초,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26일 앨범 유통사인 지니뮤직에 따르면, 지난 21일 예약 판매가 시작된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 (유스 인 더 셰이드)'는 5일 만에 선주문량 약 78만 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역대 K-POP 그룹의 데뷔 앨범의 선주문량 최다 기록을 작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데뷔 전부터 역대 최초,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26일 앨범 유통사인 지니뮤직에 따르면, 지난 21일 예약 판매가 시작된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 (유스 인 더 셰이드)’는 5일 만에 선주문량 약 78만 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역대 K-POP 그룹의 데뷔 앨범의 선주문량 최다 기록을 작성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미 공식 SNS 팔로워 등에서 비약적인 상승세를 기록하며 '탈 신인급' 파급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들은 데뷔조를 결성한 지 6일 만에 공식 인스타그램 1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일주일 내에 100만 팔로워에 도달한 최초의 K-POP 그룹이 됐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7월 10일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전격 데뷔한다. ‘YOUTH IN THE SHADE’는 이 시대 청춘의 모습 즉, 찬란한 청춘의 아름다움과 그 이면의 불안정함을 담았다.
사진=웨이크원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김연아, 마지막 소치 올림픽 속내 "그날 저녁에…"
- 김성희 "50대에 고지혈증 진단→뇌졸중·대장암 경고까지" (건강한 집)
- 선우은숙 "며느리 성공은 아들 덕…남편 유무 차이 커"
- 김준희, 18살 반려견 다른 개에 물려 위중…"원망스러워"
- 설현, 황희찬과 무슨 사이길래…'상의 탈의' 화보에 등장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