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온라인·원스톱 대출이동 서비스 제공 [경남소식]

강종효 2023. 6. 26. 16: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경남은행이 4대 주요 대출비교 플랫폼에 '온라인·원스톱 대출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대환대출은 금융회사 간 온라인 시스템이 없어 고객이 일일이 검색하며 대환 가능 여부와 금리를 비교해야 하므로 금융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가 제한될 수 밖에 없었다.

플랫폼을 통한 대출이동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 중인 대출 중 상환 가능한 대출 확인은 물론 해당 플랫폼에 참여하는 금융사의 대출상품 가운데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상품으로 손쉽게 갈아탈 수 있다.


BNK경남은행은 온라인 대출이동 서비스 개시 첫 날인 지난 5월 31일 토스앱 '대출 갈아타기'를 시작으로 6월2일 네이버페이, 19일 핀다, 6월말 카카오페이까지 4대 주요 대출비교 플랫폼을 통해 대출이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근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디지털전략부 이경기 리더는 "대환을 원하는 고객들은 평소 자신이 이용하는 금융 플랫폼 앱을 통해 손쉽게 BNK경남은행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다"며 "앞으로 신용대출 외 주택담보대출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5월31일 시작된 온라인·원스톱 대출이동 서비스는 10억원 이하의 보증 담보가 없는 개인 신용대출을 대상으로 출시됐으며 오는 12월에는 주택담보대출로 확대될 전망이다.

◆창원상의, 2023 도네이션 릴레이 캠페인 기부금 전달

창원상공회의소(회장 구자천)가 26일 창원상공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2023 도네이션 릴레이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기부금 1억2250만원을 경남동부보훈지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창원상공회의소 구자천 회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기철 회장, 경남동부보훈지청 김종술 지청장, 보훈단체협의회 윤정오 회장을 비롯해 9개 보훈단체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 출범한 창원상공회의소 사회공헌협의회의 첫 사업으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보훈 가족을 위문하기 위해 추진됐다. 


창원상공회의소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2일 보훈 가족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모금을 진행했다. 

45개 기업·단체가 보훈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에 참여해 1억2250만원을 모금했다. 당초 목표했던 1억원을 초과 달성했으며 모금된 전액은 경남동부보훈지청을 통해 저소득 보훈 가족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구자천 창원상의 회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기업의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상공회의소는 지난해 7월 ‘新기업가정신 선포식’을 통해 기업들이 경제적 가치 중심의 기업가정신에서 나아가 직접 사회적 가치를 만들고 사회발전 과정에 참여하는 ‘新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제로 플라스틱 Year’ 운동을 추진했으며 올해 보훈가족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후 창원상의는 기업이 지역사회로부터 존경받는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NH농협카드, 개인 여가생활 특화카드 출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온·오프라인 여가 서비스 및 주요생활영역 서비스를 탑재한 여가특화 상품 'zgm.play++(지금.플레이 투플러스)'와 'zgm.play(지금.플레이)' 카드 2종을 출시했다.

'zgm.play++' 카드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워터파크 2인 입장교환권,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를 탑재한 점이 특징이며 'zgm.play' 2종의 카드는 선택서비스와 공통서비스로 나눠 월 할인한도 최대 4만원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택서비스는 온/오프라인-플레이 2가지 타입으로 고객의 소비패턴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요생활영역에서의 할인 혜택도 제공해 여가와 일상생활을 구분 짓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선택서비스와 함께 공통으로 제공되는 주요생활영역 서비스로는 △영화 △커피 △외식 △H&B·편의점 △쇼핑·서점 등의 영역 이용시 5~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서비스로 △워터파크 2인 입장교환권 바우처 혜택과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월 1회, 연 2회)를 제공한다.

◆창원특례시 농산물 수출농업단지, 5년 연속 '최우수'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 농산물 수출농업단지 5개소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2023년 농산물전문생산단지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우수'를 받았다.

농산물전문생산단지 평가는 연간 운영실태를 분석해 수출농산물 생산기반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 수출 활성화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 요구 부응을 목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가 함께 3개 분야 11개 항목의 평가지표를 통해 평가·지정하고 있다.

이번 최우수 평가를 받은 파프리카 수출농업단지는 △가고파수출영농조합법인 △성화영농조합법인 △동창원수출영농조합법인이며 단감 수출농업단지로는 △동읍농협 △북창원농협이 선정됐다.


세계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속적인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수출 노력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 중 파프리카를 생산하는 가고파수출영농조합법인과 성화영농조합법인은 5년 연속 최우수로 선정돼 전문생산단지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창원시는 지난해 농식품 수출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해 2023년 경상남도 농식품 수출 시책평가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홍남표 시장은 "수출농산물의 고품질 ·안전성 관리가 필수적임에 따라 창원시 농산물 생산단지가 더욱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조직화를 이뤄 품질과 안전성 부분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생산단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남테크노파크, 세계항공우주클러스터연합 창립 멤버로 참가

경남테크노파크(원장 노충식, 이하 경남TP)는 파리에어쇼 2023 기간인 지난 23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세계항공우주클러스터연합 회담 2023(GACP Summit 2023)' 행사장에서 '세계 항공우주클러스터연합(GACP)'의 창립구성원으로 참가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GACP는 그동안 유럽 항공우주클러스터 연합을 중심으로 개최해 오던 'GAC Summit'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을 시키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단계를 개발하고 실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확대 설립됐다. 


이번 GACP 협약식에는 경남TP 주관의 '코리안 에어로스페이스 밸리(KAV)'와 '유럽항공우주클러스터연합(EACP)', '에어로 몬트리올(캐나다)', '아이치-나고야 항공우주컨소시엄(일본)' 등 총 13개의 세계적인 클러스터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에 출범한 GACP는 앞으로 △항공우주 시장개척을 위한 정보교환 △특정 문제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기반으로 해결 방안 개발 및 상호 벤치마킹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같은 교육과정 최적화 △클러스터 구성원, 특히 중소기업 간 협력의 시작 및 촉진 △첨단 기술 및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연구기관들과의 협력 △정보 및 간행물 교환, 워킹그룹 및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민간 항공우주 분야의 공동 관심사에 대해 활발한 교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남TP는 GACP 회원가입을 계기로 유럽 항공우주클러스터 연합에 포함된 유럽 내 45개 항공우주클러스터를 비롯해 전 세계 58개의 항공우주클러스터와 직접적인 기술 교류 및 비즈니스 협력을 할 수 있게 되어 경남지역은 물론 국내 항공우주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남TP는 파리에어쇼에서 지역 13개 기업과 함께 경남항공우주산업 공동관을 설치·운영해 계약체결 MOU 행사 3건을 체결하고, 세계적인 플라잉카 개발 선도기업인 네달란드 PAL-V사와 기술교류 협약을 직접 체결하는 등 총 31억불 규모의 계약 협상을 주관하며 지역 항공우주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