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있걸' PD "조나단·파트리샤, 아직 우리나라 국적 취득 전…첫 해외여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에 있을걸 그랬어' PD가 여행지 선정 기준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여행지 일본 오키나와 선정 기준에 대해 임형택 PD는 "조나단, 파트리샤가 같이 가는 멤버로 결정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결정됐다"면서 "우리나라에 국적을 취득하기 전이어서 해외여행을 나갈 수 있는 나라가 몇 개 안되더라"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집에 있을걸 그랬어' PD가 여행지 선정 기준에 대해 설명했다.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LG유플러스 새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해준, 조나단, 파트리샤, 임형택PD가 참석했다. MC는 정혁이 맡았다.
‘집에 있을걸 그랬어(이하 '집있걸')’는 첫 해외여행에 나선 ‘콩고 남매’ 조나단x파트리샤와 이들의 ‘여행 메이트’ 김해준이 함께 선보이는 우당탕탕 티격태격 초짜 여행기.
콩고민주공화국 출신의 조나단과 파트리샤는 2008년 2월 한국에 처음 입국한 뒤 한국에서 난민 신분으로 정착했다. 당시 조나단은 8세, 파트리샤는 6세에 불과했다. 그 이후 남매는 단 한 번도 해외로 나가본 적 없이 찐 ‘K-남매’로 자랐지만, ‘집에 있을걸 그랬어’를 통해 처음으로 해외여행에 나선다.
이날 여행지 일본 오키나와 선정 기준에 대해 임형택 PD는 "조나단, 파트리샤가 같이 가는 멤버로 결정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결정됐다"면서 "우리나라에 국적을 취득하기 전이어서 해외여행을 나갈 수 있는 나라가 몇 개 안되더라"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 세계를 다 두고 생각을 해봤지만 스케줄을 짜다 보니까 촬영할 때 시간과 자원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곳을 선정하게 됐다"라며 "어느 나라를 가고 싶냐고 했을 때 겹치는 곳으로 결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집에 있을걸 그랬어'는 오는 30일 오후 11시 20분 SBS, 밤 12시 U+모바일 tv 첫 공개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김한준 기자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9억 빚 청산' 이상민 "비용 6000만원, 샴페인 103병"…한강 럭셔리 파티 (미우새)[종합]
- MBN 이연제 기자 사망, 마지막 게시물 '먹먹'…향년 26세
- 김준희, 18살 반려견 다른 개에 물려 위중…"모든 것 원망스러워" [전문]
- 설현, 황희찬과 무슨 사이길래…'상의 탈의' 화보에 등장
- 장윤정♥도경완 딸 하영, 음원 발매…엄마 따라 가수 데뷔?
- 새해 인사→밝은 미소…박나래 8시간 조사 후에도 여유, 달라진 태도 눈길 [엑's 이슈]
- '복덩이' 꽃분이 떠났다…상상만 해도 울컥하던 구성환, "다시 만나자" 먹먹 [엑's 이슈]
- '5살 연하♥' 최정윤, 늦은 재혼 고백 후 깜짝 사과…"죄송한 말씀 전해" [엑's 이슈]
- [단독] 김형묵, 교통사고 후 부상…"상대 차량이 들이받아 통증"
- [단독] '뚝딱이 아빠' 김종석 차남, 오늘(21일) 결혼…연예·정재계 화려한 하객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