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26일 팬미팅 취소…일부 네티즌 동영상 거래 정황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국가대표 공격수 황의조(32)가 예정된 팬미팅 일정을 취소했다.
당초 황의조는 모 아파트 입주민 팬미팅을 26일 하기로 했으나 이를 전격 취소했다.
황의조는 전날인 25일 자신의 사생활을 공개한 SNS 계정 때문에 몸살을 앓았는데 이 여파로 인해 팬미팅을 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국가대표 공격수 황의조(32)가 예정된 팬미팅 일정을 취소했다.
당초 황의조는 모 아파트 입주민 팬미팅을 26일 하기로 했으나 이를 전격 취소했다. 주최 측은 팬미팅 참가자들에게도 취소를 이미 문자 공지했다. 팬미팅이 추후 다시 개최될지는 불투명하다.
황의조는 전날인 25일 자신의 사생활을 공개한 SNS 계정 때문에 몸살을 앓았는데 이 여파로 인해 팬미팅을 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황의조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이는 25일 SNS를 통해 장문의 글과 사진, 그리고 짧은 영상으로 황의조 사생활을 폭로했다.
이에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파문이 확산되자 황의조 매니지먼트사 UJ 스포츠가 나섰다. 소속사는 "근거 없는 루머"라며 이른바 '전 여자친구'의 주장을 강력 부인한 뒤 "성적인 비방이 유포된 것을 확인했고, 직후부터 사실무근의 루머를 생성・확산한 유포 행위자에 대한 수사 의뢰를 진행하고 모니터링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업로드된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님을 밝히며, 불법으로 취득한 선수의 사생활을 유포하고 확산시킨 점, 이로 인해 선수의 명예를 실추시킨 점에 대해 강력히 법적 대응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또 "당사는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 및 사생활 유출로 선수에게 피해를 입힌 점에 대해 대단히 규탄하는 바이며, 무분별한 루머 확산에 대해서도 함께 강력히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했다.
소속사는 몇 시간 뒤 추가 입장을 공개했다.
UJ 스포츠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중 황의조 선수 및 당사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로 계정을 키운 후 아이디를 변경해 일반 계정으로 전환하는 사례를 다수 발견해 추가 안내드린다"며 "현재 당사에서는 수사기간 외 어떤 경로로도 별도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지 않다. 이에 따라 추가적으로 유포되고 있는 내용 또한 모두 허위사실임을 안내드리며, 소속사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사실이 아닌 내용에 대해 업로드하고 있는 계정에 대해서도 추가 수집 후 모두 법적 대응 진행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이후 SNS에 공개한 동영상을 지우더니 게시물을 아예 삭제한 상태다.
하지만 2차 가해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번 사태 영상을 보유했다는 네티즌들은 이를 파는 댓가로 금전까지 요구하는 상황이다.
한편, 황의조는 25일 자신의 개인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사진=황의조 소속사 인스타그램, 엑스포츠뉴스DB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요르카 때문 아냐?' 이강인, PSG행 발표 늦어지는 '숨은 이유' 있었다
- '맥심 완판녀' BJ 박민정, 워터밤 파격 의상…우월한 볼륨 자랑
- 황의조 측, '사생활 폭로'에 강경 대응 예고…"법적 대응 하겠다" [전문]
- MBN 이연제 기자 사망, 마지막 게시물 '먹먹'…향년 26세
- 치어리더 이예빈 '고척돔에 등장한 청순베이글녀'[엑's HD화보]
- '찬성' 이승환vs'반대' JK김동욱, 다른 탄핵 목소리→같은 공연 취소…"안전상 이유" [엑's 이슈]
- "가슴 노출신까지" 차주영♥이현욱 '원경', 19금vs15금 두 버전…5.9% 출발, 혐관 그 자체 [엑's 이슈
- '최민수♥' 강주은, 결혼 32년만 충격 고백…"주방에서 많이 울어" (4인용식탁)[종합]
- 박세영♥곽정욱, 결혼 3년만 부모 된다 "6월 출산 예정" [공식입장]
- 최정원, 끝나지 않은 불륜 의혹…"女 11명 있어" VS "사실무근"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