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 1만 번째 관람객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평창군 시설관리공단은 23일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의 10,000번째 관람객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박현창 평창군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많은 분들이 광천선굴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10,000번째 입장객 이벤트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를 방문하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평창군 시설관리공단은 23일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의 10,000번째 관람객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당첨의 주인공은 횡성군 청일면에 사는 정모씨(85) 일행.
공단은 경품으로 마스코트 눈동이 인형을 비롯한 여행 키트와 의자를 증정했다.
정모씨는 “지인 소개로 온 이번 여행에서 뜻하지 않게 이벤트에 당첨되어 정말 기쁘다”며 “좋은 동굴이 널리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오픈한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는 총길이 850m의 석회동굴로, 종유석과 석주, 석순 등 다양한 동굴 생성물과 박쥐 등 동굴 생물을 볼 수 있다.
평탄한 관람동선으로 인하며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의 견학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동굴 내부에 경사로를 설치해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 모두가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약 190m 구간을 휠체어를 동반한 관람으로 개선해 장애인 협회, 노인회, 초등학교 등 단체 방문 및 관람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마감 시간: 오후 5시 30분)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관람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온라인 사이트 또는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에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다.
박현창 평창군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많은 분들이 광천선굴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10,000번째 입장객 이벤트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를 방문하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김정은 “핵무력 한계 없이 강화…전쟁준비 완성에 총력 집중할 것”
- 의대 증원 협상 의지 없는 의협…“교육부가 해결책 내놔야”
- 집주인도 부동산도 질색...‘중기청 100%’ 매물 어디에 있나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 ①]
- 검찰, 우리은행 본점 압수수색…손태승 친인척 부당대출 의혹
- 경찰 “G밸리 3단지는 접근로 부족...교통체증 해결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쿠키인터뷰]
- 한국 야구, 프리미어12 4강행 끝내 좌절…B조 일본‧대만 조 1‧2위 확정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출근길 열차 지연 되나”…철도노조, 오늘부터 준법투쟁
- 2ml도 잘 팔린다…10·20대 겨냥 ‘소용량 화장품’ 인기
- 尹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위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