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앞산 카페거리 상권 활성화에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 패션라이브커머스과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 워크숍'을 가졌다.
패션라이브커머스과 허지영 학과장은 "이번 워크숍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연 및 교육이 대구 남구 커피 골목 상권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국 최초, 유일한 과로 실무 특강, 현장실습, 인턴십 등 지역 상권과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패션라이브커머스를 이끌어 갈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오후 천마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대구커피협회장을 비롯한 이사진과 협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판로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컨설팅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총 2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대구커피협회원들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교수 및 특강 강사들이 대구시 남구 앞산 카페 거리 상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2부에서는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쇼핑라이브실습실에서 대구 커피 원두 비대면 판로 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진행하고, 특강 강사와 대표 학생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연을 진행했다.
안명규 대구커피협회장은 “대학에서 지역 상권을 위해 워크숍을 진행한 덕에 라이브커머스라는 생소한 분야에서 무엇을 대비해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었다”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대학과 협업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패션라이브커머스과 허지영 학과장은 “이번 워크숍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연 및 교육이 대구 남구 커피 골목 상권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국 최초, 유일한 과로 실무 특강, 현장실습, 인턴십 등 지역 상권과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패션라이브커머스를 이끌어 갈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 패션라이브커머스과는 국내 최초의 패션라이브커머스과로 전반적인 라이브쇼핑 기획 및 운영, 전문가 초청 라이브쇼핑 실습, 온라인 쇼핑몰 운영 등 현장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패션라이브커머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삼성 이병철 37주기…이재용 회장 등 용인 선영서 추모
- 공학 반대 시위에 동덕여대 “불법행위, 개인 각자 책임져야”
- 출퇴근길 지옥철?…“인력 공백 막막” 서울지하철 총파업 예고
- “수능 끝났으니 예뻐지자” 수험생 유혹하는 성형광고 성행
- 전공의·의대생 등에 업은 의협 비대위…‘의대 증원 백지화’ 강공
- 증평의 도전 “인구 급감시대, 압축도시가 답이다”
- B형 간염 더한 ‘6가 혼합백신’ 국가접종 도입…내년부터 시행
- ‘비명계 움직이면 죽일 것’ 최민희, “발언 셌다” 인정
- 홈에서 못 이겼던 팔레스타인 잡자…홍명보호, 월드컵 본선행 ‘8부 능선’ 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