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 후원 외 [금융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은 22일 수성동 본점에서 대구지방보훈청에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은 보훈대상자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영천호국원을 방문해 참배하고, 대구·경북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며 코로나19 이후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GB대구은행은 22일 수성동 본점에서 대구지방보훈청에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은 보훈대상자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영천호국원을 방문해 참배하고, 대구·경북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며 코로나19 이후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DGB대구은행은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보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백미, 선풍기, 이불 등 보훈가족 물품 지원과 집수리 후원 등에 나서고 있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기 위해 지역 대표은행으로 다양한 관련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따뜻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친환경 캠프 개최
DGB대구은행은 21일 팔공산 평산아카데미에서 친환경 관련 활동인 ‘제4회 DGB E-HERO FAMILY CAMP’를 개최했다.
대구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 대구서부지부와 함께 지난 2022년부터 매년 3회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는 100여 명의 아동과 가족이 참여해 올바른 분리수거 및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을 했다. 또 환경올림픽 등 다양한 환경교육도 진행됐다.
이은미 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은 “캠프가 환경보호 인식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 및 아동과 가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극 강화로 위기 돌파 꾀하는 이재명…남은 사법리스크에 역풍 우려도
- 철도노조 총파업에 서울 지하철도 파업 수순…노조 71% 찬성
- [단독] ‘지점 통폐합 논란’ 교보증권 노조, 19일 대표이사 만난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