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전용서체 4종 제작 무료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덕군은 지역의 고유한 이미지를 형상화해 제작한 전용서체 4종을 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영덕군 전용서체는 대게를 모티브로 한 '영덕대게체', 해파랑 공원을 모티브로 떠오르는 해와 푸른 파도를 형상화한 '영덕해파랑체', 아름다운 해안 둘레길을 모티브로 한 '영덕블루로드체', 영덕손글씨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영덕바다체' 등 4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영덕군은 지역의 고유한 이미지를 형상화해 제작한 전용서체 4종을 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영덕군 전용서체는 대게를 모티브로 한 ‘영덕대게체’, 해파랑 공원을 모티브로 떠오르는 해와 푸른 파도를 형상화한 ‘영덕해파랑체’, 아름다운 해안 둘레길을 모티브로 한 ‘영덕블루로드체’, 영덕손글씨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영덕바다체’ 등 4종이다.
군은 해당 전용서체를 내부 직원들에게 미리 배포해 다양한 의견과 보완 방안을 수렴해 최종 완성했다. 최근 저작권 등록을 거쳐 홈페이지에 게시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군은 간판, 도로표지판, 현수막 게시대 등에 사용해 지역의 정체성 확립과 도시 브랜드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김명중 영덕군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서체 개발을 통해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돼 영덕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홍보와 활용 확대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영덕=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동 성폭행’ 김근식, 화학적 거세 가능성 열렸다
- 이건 졸음 아니라 ‘숙면’운전…차 2대 들이받아[영상]
- 사우디 이적?…손흥민 “난 한국팀 주장, 돈 안 중요해”
- 최성봉 “죗값 치를것” 극단선택 예고…결국 숨진채 발견
- “감자전 3장 2만5천원? 아니다”…‘바가지’ 반박한 업체
- “가게 앞에 싸고 밀어놔”…자영업자 분노한 ‘대변 테러’
- 하루 20억 날리고 헛구역질… ‘99승1패’도 다 잃는 게임 [이슈&탐사]
- 남녀 ‘경찰콤비’…흉기 난동 외국인 검거 팀워크 [영상]
- 기내 비상문 개방시도 19세…언론 앞 얼굴 노출 [포착]
- 부산구치소서 ‘독거 생활’ 정유정…교도관도 예의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