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LINC3.0사업단, 1차년도 연차평가 '최우수' [교육소식]

강종효 2023. 6. 13. 21: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이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그동안 경남대 LINC3.0사업단은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에서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감동 기업가형 대학구현'을 중심으로 산업계와 미래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은 물론 기업가형 산학연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눈부신 성과들을 이룩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이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그동안 경남대 LINC3.0사업단은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에서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감동 기업가형 대학구현'을 중심으로 산업계와 미래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은 물론 기업가형 산학연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눈부신 성과들을 이룩해왔다.


이번 평가에서 경남대 LINC3.0사업단은 '공부머리를 일머리로, 연구성과는 기업성장으로, 상호경쟁은 상생발전으로'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대학·기업·지역사회 간의 산학연협력 체계 고도화와 공유·협업 생태계 구축 등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으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와 함께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신산업 기반 융·복합 교육과정, 교육환경 및 지원체계, 현장실습 등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을 적극적으로 운영하면서 방위산업과 인공지능융합, 스마트공장 3개 분야에 기업협업센터(ICC)를 설치하며 지자체 및 혁신 주체들과 지속적인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 부분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이로써 경남대는 이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게 됐으며 2차년도 사업비 41억4600만원을 확보했다.

박은주 LINC3.0사업단장은 "경남대 구성원과 가족기업, 지역사회가 다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산학연협력을 통한 지역감동과 기업가형 대학구현에 부합하는 미래수요 인재양성을 통해 대학과 기업 및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하고 나아가 청년들이 지역에서 정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건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신대 미용예술학과, 전국미용대회서 대거 수상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 미용예술학과 학생들이 최근 열린 전국미용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달 20일 한국뷰티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2023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국제뷰티콘테스트'에서 대상 5개를 포함하여 참가자 38명 전원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헤어 부문에 홍다현(4학년) 학생이 특별대상, 진예원(1학년), 박은영(1학년)이 대상을 수상했다. 

메이크업 부문에는 전민경(1학년), 최수빈(1학년), 헤어 부문에 그 밖에 금상 20명, 은상 13명, 동상 5명이 수상했다.

이외에 지난달 12일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 CIDESCO한국지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2023년 대한민국 CI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서 특수관리 부문 등에 출전해 장예진(2학년), 윤제희(2학년), 박수연(1학년) 학생이 중앙회장상을, 박사랑(4학년), 이현정(4학년) 학생이 금상, 김지민(4학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한편 창신대 미용예술학과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교환유학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각종 대회 수상을 통해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창원대 문화융합기술협동과정 황성권 박사과정, 국제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창원대학교 문화테크노학과 문화융합기술협동과정 황성권 박사과정(지도교수 이상빈)이 충남대학교 경영경제 연구소에서 개최된 '제5회 ICIG(International Conference on IR4.0 and GVC) 2023 국제학술대회(공동주최: 한국경영경제학회)'에서 우수논문상(Distinguished Paper Award)를 수상했다.


창원대 황성권 박사과정은 'the impact of buyer-supplier asset specificity and governance structure on firm performance, with a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trust and relationship quality'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