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오늘(12일)부터 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컬처웍스(대표 최병환)가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접수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국내의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제작 및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모전으로, 이번에는 영화와 드라마 총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컬처웍스(대표 최병환)가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접수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국내의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제작 및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모전으로, 이번에는 영화와 드라마 총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창작에 대한 열정과 참신함을 가지고 있다면 기성, 신인에 구분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전 부문에서 공동 집필작도 출품 가능해 팀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도 참여 가능하다.
먼저 영화 부문의 출품 요건으로는 1인 최대 3편 출품 가능하며, 상영시간 100분 내외의 순수 창작의 상업영화 장편 시나리오(분량 제한 없음)와 기획안(A4 5매 이내)을 제출해야한다. 드라마 부문은 미니시리즈 대본 2회분(총 16회, 1회당 70분 내외, 1회당 A4 35매 내외)과 기획안(A4 15매 이내)을 제출해야한다. 해당 부문은 출품 가능 편수에 제한이 없다. 또한 영화와 드라마 부문 공통적으로 장르 불문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국내 최고의 영화, 드라마 현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영화 부문 3편, 드라마 부문 3편, 총 6편의 수상작 선정 및 시상이 이루어진다. 지난해에 이어 SLL도 영화 부문 심사에 참여하여 공동 기획, 제작 작품을 검토할 예정이다.
영화 부문 대상 1편(명/팀)에게는 5천만원, 최우수상 1편(명/팀)에게는 3천만원, 우수상 1편(명/팀)에게는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드라마 부문 역시 영화 부문과 동일하게 대상 1편(명/팀)에게 5천만원, 최우수상 1편(명/팀)에게 3천만원, 우수상 1편(명/팀)에게 2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의 작품 접수 기간은 6월 12일 오전 10시부터 6월 26일 오전 10시까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신사옥에 이어지는 발길...UAE 샤르자 왕자 방문
- 길거리서 젊은女와 불륜 찍혔다…유부남 고위간부 즉각 파면
- "수박 깨러 간다" 지역구 탈취 시도에…이재명, 윤리감찰단 조사 지시
- "女조교 가슴과 엉덩이를…" 유명 물리치료사 문제의 영상
- "문재인·조국, ‘길 없는 길’ 말고 ‘옳은 길’ 가시라"
- 민주당 장외집회에…한동훈 "특정인 유죄 막으려 총동원령"
- 명태균 "언론과 강혜경이 쌓은 거짓 산 하나씩 무너질 것"…9일 다시 출석
- 법무장관 "아내가 내 휴대전화 보면 죄 짓는 건가…바쁘면 간단한 답 시킬 수도"
- "유쾌·상쾌·통쾌"…'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 더 시원해진 '사이다 응징' [D:현장]
- ‘시즌 농사 망칠라’ 프로배구, 1R부터 외인 교체 조기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