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계일주2’ 덱스 “피의게임2와 또 다른 지옥..기안84 보고 출연” [종합]

김지혜 2023. 6. 9. 15: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덱스, 웹툰작가 기안84, 유튜버 빠니포틀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는 인도 힌두교의 성지이자 신성한 어머니의 강인 갠지스강을 시작으로 인도 북쪽의 끝 히말라야 산맥 아래 문명이 닿지 않은 곳까지, 우리가 알지 못했던 인도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담아낸다. 오는 11일 밤 9시 10분 첫 방송.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3.06.09/


MBC ‘태계일주’ 시즌2가 막을 열었다. 

9일 서울 마포구 MBC 신사옥에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이하 태계일주2)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웹툰 작가 기안 84, 유튜버 빠니보틀과 UDT출신 덱스 그리고 연출자 김지우PD가 참여했다.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이하 태계일주2)는 기안84가 인도를 떠나는 여행기를 담았으며, 지난 1월 시즌1 종영 이후 4개월 만에 내놓는 시즌2다. 지난 시즌에는 배우 이시언, 빠니보틀과 함께 투어에 나섰다면 이번에는 이시언 대신 ‘예능계 다크호스’ 덱스가 새로 합류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이날 김지우PD는 제작발표회에 앞서 “얼마 전 인도에서 열차 사고가 있었다. 촬영은 사고 한달 전에 모두 끝냈지만, 인도 여행을 다녀온 사람으로서 먼저 애도를 표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 PD는 MBC ‘나 혼자 산다’ 조연출 출신으로 ‘태계일주’ 시즌1으로 데뷔했다. 

그는 시즌1에 이서 시즌2를 제작하게 된 소감에 대해 “처음에 기안84님과 바닥에 소주깔고 가볍게 시작한 프로그램인데 시즌2까지 제작하게 돼서 영광”이라면서 “시청자 분들이 ‘인도’라는 나라를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편집했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특별히 ‘인도’라는 나라를 선택한 이유가 있었을까. 이와 관해 김지우 PD는 “14억의 대규모 인구만의 다양성을 체험하고 싶었다. 멤버들이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이로 인해 색다른 모습이 나오지 않을 까 생각해서 ‘인도’로 가게 됐다”고 밝혔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시즌2의 가장 큰 변화는 ‘덱스’의 합류. UDT출신인 그는 넷플릭스 ‘솔로지옥2’에 이어 웨이브 ‘피의게임2’까지 종횡무진 활약하며 대세 예능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덱스는 출연하게 된 계기를 묻자 “기안84 형님이 너무 궁금했다”고 밝히면서 “‘이 형님은 방송이 아니라 사석에서도 엉뚱할까?’하고 생각했는 데 실제 촬영해 보니 저랑 비슷한 부분이 너무 많아서 신기했다”라고 덧붙였다.

실제 덱스와 기안84는 여행을 할 때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무계획 파에 가깝다고 전했다. 덱스는 “제가 UDT출신이기도 하고, 강철 체력으로 다들 많이 아실 텐데 여행체력은 따로 있는 것 같다”며 “여행에 있어서는 기안84형님이 저보다 한수 위”라고 고백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태계일주2’의 정체성 이라고 불리는 기안84는 “김지우 PD가 기대하는 시청률로 6%를 이야기 하더라"면서 “그 시간대 좋은 프로그램이 많다. 임영웅씨가 하는 프로그램(KBS 2 마이 리틀 히어로)도 있고 큰 일”이라고 말해 현장을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앞서 ‘태계일주’ 시즌1 평균 시청률은 5%대 였다.

이날 공개된 ‘태계일주2’ 메인 예고편에서는 겐지스강에 입수하는 기안84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와 관해 기안84는 “사실 겐지스강 입수가 이번 여행 목적이었다. 강 한쪽에서는 누군가는 화장하고, 또 누군가는 머리를 감고 수영을 한다”며 “인도는 신비의 나라 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시즌1에 이서 또 합류하게 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은 “여행을 많이 다녀봤지만 가장 중요한 건 ‘무슨 나라로 여행을 가냐’가 아닌 ‘누구와 여행을 가냐’이다”며 “기안84 형님 그리고 새로 합류한 우리 막내 덱스와 인도 여행은 평생 잊지 못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행’이라면 누구보다 자신있는 빠니보틀도 이번 인도여행은 기안84와 덱스 두사람에게 두손 두발 다 들었다고. 그는 “두분을 보면서 저보다 한수 위 구나 생각했다”며 “시즌1에서는 제가 두 형님(기안84, 이시언)을 보필하는 느낌이었는데 이번에는 제가 보필도 당해보고 다양한 경험을 했다”고 전했다.

한편 ‘태계일주2’는 오는 11일 오후 9시 10분 MBC에서 첫 방송된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