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리나 졸리와 처음으로 손잡는 패션 브랜드는? 셀럽과 브랜드의 조우 2

박지우 2023. 6. 8. 18: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스니커를 수놓은 아미네의 선명한 시그니처 컬러!
「 안젤리나 졸리 x 끌로에 」
안젤리나 졸리 x 끌로에
지난달 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자신의 브랜드 ‘아틀리에 졸리’ 론칭 소식을 알렸죠. 평소 난민, 환경을 비롯한 각종 사회 문제에 관심이 많은 그답게 아틀리에 졸리는 지속가능성이라는 뚜렷한 철학을 내걸고 있습니다. 이들은 남은 원단과 빈티지 의류 등 버려진 옷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자 하죠. 혼자가 아닌 세계 곳곳에 숨은 장인과 패턴사와 함께 말입니다. 이 때문에 아틀리에 졸리는 브랜드라기보다 오히려 여러 협력자들과 함께 완성해 나가는 프로젝트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안젤리나 졸리 x 끌로에

이처럼 ‘모든 창작자를 위한 작업실’과도 같은 아틀리에 졸리가 첫 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주인공은 바로 가브리엘라 허스트가 이끄는 ‘끌로에’. 이들이 손잡고 올가을 공개할 여성복 캡슐 컬렉션은 지속 가능하면서도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에게 보내는 찬사와도 같은 피스들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실제로 이번 컬렉션에는 공정 무역 기업의 장인들이 참여했죠. 한편 허스트는 올해 파리 패션 위크에서 펼쳐질 끌로에 2024 S/S 컬렉션을 마지막으로 브랜드에 작별 인사를 고합니다. 끌로에를 떠나기 전, 그가 마지막으로 아틀리에 졸리와 함께 완성한 뜻깊은 컬렉션을 기다려 볼까요?

「 아미네 x 뉴발란스 」

지난주, ‘뉴발란스’와의 협업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한차례 기대를 모았던 아미네! 2022년부터 뉴발란스의 앰버서더로 활약해 온 그는 영상 속에서 ‘포틀랜드 출신의 한 아이, 마침내 자신만의 스니커를 갖다’라는 재치 있는 문구가 쓰인 전광판을 바라보고 있었죠. 평소 위트 있는 음악 작업물만큼이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자랑해 온 아미네인 만큼, 많은 이들이 이번 협업에 촉각을 곤두세웠는데요.

아미네 x 뉴발란스
아미네 x 뉴발란스
아미네 x 뉴발란스
아미네 x 뉴발란스

그리고 바로 어제 아미네와 뉴발란스의 첫 번째 협업 스니커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뉴발란스 610’의 스포티한 실루엣에 잘 익은 바나나를 연상케 하는 옐로, 브라운 컬러가 더해졌는데요. 그의 첫 번째 앨범을 한가득 물들였던 명랑한 노란색에 이어, 이번 스니커 역시 아미네만의 유쾌한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낸 모습!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