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클라우드 "글로벌 스마트 금융 발전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상하이 2023년 6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Huawei Intelligent Finance Summit 2023에서, 화웨이 클라우드(Huawei Cloud)가 '민첩하고 스마트한 금융 위한 선도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Leading Cloud Native for Agile and Smart Finance)'라는 주제로 서밋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세계 유수의 금융기관 및 기업에서 온 5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여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및 데이터-AI 융합의 혁신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각자의 실무 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환영사는 화웨이 클라우드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서비스(Huawei Cloud Global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사장 재클린 시(Jacqueline Shi)와 화웨이 글로벌 디지털 금융(Huawei Global Digital Finance) CEO 제이슨 카오(Jason Cao)가 맡았다. 화웨이 클라우드 마케팅(Huawei Cloud Marketing) 사장 윌리엄 동(William Dong)은 기조연설과 함께 두 가지 혁신적인 솔루션인 Financial Container Cloud와 Cloud Native GaussDB(DWS)를 발표했다.
재클린 시 사장은 "우리는 금융 산업에서 전례 없는 속도의 디지털 전환을 목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인텔리전스, AIGC와 같은 기술은 단순한 유행어가 아니라 금융 환경을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이러한 기술을 통해 금융기관은 프로세스를 현대화하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설계하며, 더욱 민첩한 방식으로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전환의 목적지는 매우 분명하지만, 그 접근 방식은 도전으로 가득하다"면서 "우리는 금융 산업에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제이슨 CEO는 "화웨이는 기술에 대한 로드맵과 계획을 모두와 공유할 것"이라며 "화웨이가 어떻게 기술 개발과 금융 산업에 더 깊이 뛰어들 것인지를 통해 화웨이의 결단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바로 지금이 클라우드와 AI가 필요한 시간이며, 또한 변화가 절실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면서 "화웨이는 이러한 모든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모두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윌리엄 사장은 점점 더 많은 주요 은행이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구축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네이티브는 금융 산업을 위한 디지털 전환의 길을 개척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화웨이 클라우드는 '모든 것의 서비스화(Everything as a Service, XaaS)' 전략에 따라 디지털 전환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및 업계 조력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은행은 탄력적인 인프라, 현대화된 금융 애플리케이션, 금융 데이터-AI 융합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금융을 향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첫 번째는 탄력적인 올인 클라우드(all-in-cloud) 인프라다. 보안, 안정성 및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는 화웨이 클라우드의 리소스는 고도로 확장성이 뛰어나고 탄력적이므로, 금융기관은 이를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현대화된 금융 애플리케이션이다. 화웨이 클라우드는 금융기관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더 빠르게 출시하며,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 번째는 데이터-AI 융합을 기반으로 구축된 금융 의사결정 및 분석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개인화되고 지능적인 서비스 개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금융기관이 위험을 더욱 정확하게 예측 및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서밋에서, 화웨이 클라우드는 Financial Container Cloud와 Cloud Native GaussDB(DWS)를 공식 출시했다. Huawei Cloud Stack이 지원하는 Financial Container Cloud는 고객의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에 구축되며, 고성능, 높은 확장성 및 보안성, 높은 유지관리, 우수한 개방성, 호환성의 네 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화웨이 클라우드는 모든 시나리오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인 GaussDB(DWS)를 업계 최고의 여러 기능을 갖춘 서버리스 아키텍처로 업그레이드한다.
인도네시아 최대의 디지털 은행인 Bank Neo Commerce(BNC)의 CTO Justin Chen은 화웨이 클라우드로 디지털 은행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견해를 공유했다. 그는 "회사의 디지털 은행 서비스는 탄력적인 화웨이의 클라우드 리소스를 통해 완전히 지원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덕분에 제품 반복 및 출시가 수개월에서 수일로 단축됨에 따라, 더 민첩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화웨이 클라우드에서 운영되는 BNC의 디지털 뱅킹 사용자는 9개월 만에 무려 10배 증가한 2천300만 명을 기록했다. 사용자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누리고 있다.
중국농업은행(Agricultural Bank of China, ABC)의 데이터센터 산하 시스템 부서 차장 Liu Bo는 중국농업은행이 안정적이고 민첩한 서비스를 위해 '1+4'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구축한 방법을 공유했다. 이는 100% 컨테이너화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위해 진행됐다.
중국초상은행(China Merchants Bank, CMB)의 수석 데이터 웨어하우스 설계자 Bai Jiong은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통해 데이터 가치를 탐색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한 CMB의 사례를 공유했다. CMB는 화웨이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GaussDB(DWS)에 초거대 글로벌 금융 핵심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함으로써, 디지털 CMB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출처: HUAWEI CLOU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수처, 윤대통령 체포영장 발부 사흘째 집행 미뤄…내일 유력(종합) | 연합뉴스
- 尹관저 앞 지지자들 누워 총력저지…경찰 강제해산 '아수라장'(종합) | 연합뉴스
- 헌재 "신임 재판관들 바로 사건 투입…심리에 속도 낼 것" | 연합뉴스
- 경찰,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 출국금지…중요 참고인 | 연합뉴스
- [날씨] 아침 최저 -12도·전국 영하권…강풍 불어 체감온도 '뚝' | 연합뉴스
- 둔덕에 왜 콘크리트 상판이…국토부·공항공사·설계업체 책임은 | 연합뉴스
- 정부, 1%대 저성장 전망…"필요시 추가보강" 추경론 닫진 않았다 | 연합뉴스
- 제주항공 유족 "49재까지 분향소 유지·추모 공간 마련" 요청(종합) | 연합뉴스
- 검찰, '내란 비선의혹' 노상원 구속 연장…12일까지 보강수사 | 연합뉴스
- 권성동 원내대표 사무실 폭발물 신고…경찰 "위험물질 없어"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