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끼리 뭉쳤다…CJ제일제당, 신세계 3사와 공동 상품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와 유통 및 마케팅 두 영역에서 진행된다.
CJ제일제당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 바이어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토대로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 비건 제품 영역에서 신제품을 기획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유오성 기자]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와 유통 및 마케팅 두 영역에서 진행된다. 식품과 유통 부분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자는 취지다.
양사는 우선 올해 4분기 내 혁신 제품을 내놓는 것이 목표다. CJ제일제당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 바이어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토대로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 비건 제품 영역에서 신제품을 기획한다.
또 CJ제일제당이 올 하반기 출시 준비 중인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등), K-스트리트 푸드(분식류), ESG(케어푸드 등)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다.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판매된다.
양사는 협업을 상징해 심볼 로고도 제작했다. 로고는 무한한 가능성의 우주와 양사의 공통 심볼인 꽃을 상징화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손을 맞잡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며, “기업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