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늘 최고위서 조강특위 출범 의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8일 오후 최고위원회의에서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구성을 의결하고 당 조직 정비에 나선다.
조강특위는 이철규 사무총장과 박성민 전략기획부총장, 배현진 조직부총장이 당연직으로 들어가고, 추가적으로 함경우 경기 광주시갑 당협위원장과, 박진호 경기 김포시갑 당협위원장 등 원외 인사 4인이 합류해 총 7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8일 오후 최고위원회의에서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구성을 의결하고 당 조직 정비에 나선다.
조강특위는 이철규 사무총장과 박성민 전략기획부총장, 배현진 조직부총장이 당연직으로 들어가고, 추가적으로 함경우 경기 광주시갑 당협위원장과, 박진호 경기 김포시갑 당협위원장 등 원외 인사 4인이 합류해 총 7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사무총장이 조강특위위원장을 맡는다.
국민의힘은 이달 내 조강특위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사고당협 35곳의 당협위원장 공모 및 심사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의힘 소속 사고 당협은 △서울 8곳(강남갑, 마포갑, 노원병 등) △경기 13곳(성남분당을, 용인병 등) △인천 2곳(남동구갑, 서구을) △부산 1곳(북강서갑) △경남 2곳(김해갑, 사천‧남해‧하동) △울산 1곳(북) △대전 2곳(유성갑, 대덕) △충남 1곳(아산을) △강원 1곳(원주을) △전북 1곳(전주을) △제주 1곳(제주을) 등이다.
앞서 이철규 사무총장은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에서 "올해 조강특위를 구성해 우선 필요한 곳에 당협위원장을 모실 것"이라며 "당무감사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예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특명에 '시민단체 개혁' 칼빼든 국민의힘…첫 타깃은 전장연
-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238단 4D 낸드 양산 시작
- 정청래 "행안위원장 달라" 틀물레질에 분열 고조…박광온 "의총서 결정"
- 세수 결손 급한 불 끈다…‘143만원 할인’ 車 개소세 이달 말 종료
- "바닥에서 성행위 자세를…" 격투기 선수가 감옥서 저지른 짓
- 녹취록 또 있다고?…'명태균 게이트'에 멘붕 빠진 국민의힘
- 여야 대표회담 '조급한' 민주당?…'11월 위기설' 앞두고 한동훈 보채는 이유
- "윤관석 징역 2년 확정, 대법서도 '이정근 녹취록' 증거능력 인정한 것…송영길 유죄 나올 듯" [법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